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노출이 심한 계절에는 발톱을 내놓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더 신경이 쓰이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과 치료법은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무좀이란

 

발톱무좀은 백선균 또는 호모균이 발톱에 침입해서 생기는 병인데요. 발톱무좀이 생기게 되면 발톱이 변색이 되고 쉽게 부러지거나 갈라지는 등의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남성 특히 성인남성들에게 많이 생기는데요. 처음에는 노란색으로 변색이 되다가 나중에는 하얀색 또는 검은색으로까지 변색이 되기도 합니다.

 

발톱무좀은 미관상 굉장히 좋지 않을 뿐더러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이 올 수도 있고 발가락 변형이 생기는 부작용까지 낳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지루성피부염 원인과 좋은음식 알아보기

발톱무좀 원인 

 

발톱무좀이 왜 생기는지 원인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이는 발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발볼에 비해서 좁은 신발을 신거나 굽이 너무 높은 신발을 신어서 발이 불편함이 지속될 때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발에 땀이 많아서 땀에 젖은 상태로 양말을 오래 신고 있으면 균이 생겨서 증식함으로써 발톱무좀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발톱무좀은 생기는 즉시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지 않으면 만성으로 우리를 괴롭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손발에 잡히는 물집, 그냥 놔두어도 될까?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1. 발톱무좀약

 

발톱무좀약은 가장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무좀약에는 세균을 없애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단시간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급하게 조치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이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2. 발톱관리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중 중요하고 기본적인 것은 바로 발톱관리를 제대로 해주어야 하는 점입니다. 발톱무좀으로 인해 손상된 발톱을 제때 잘라서 관리해 주는 것입니다. 

 

발톱이 깨지고 변형된 상태에서 자라게 놔두면 더 쉽게 깨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손상된 발톱은 바로 잘라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3. 식초 사용

 

식초를 사용하는 것도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인데요. 식초에는 아시다시피 살균을 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세균에 감염된 발톱의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겠죠. 물에 식초를 타서 발을 담그고 몇 분간 있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이 심할수록 더 많은 비율의 식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산성성분이 있기에 장시간 담그는 것은 금지하고 10분에서 15분 정도로 담그시면 되겠습니다. 

 

4. 티트리오일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다음은 바로 티트리오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티트리오일의 성분이 발톱무좀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티트리오일을 면봉에 소량 적셔서 발톱무좀 부위에 바르게 되면 균을 억제해줍니다. 외출 후에 발을 깨끗히 씻은 다음에 바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리스테린

 

리스테린도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리스테린은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가글로 사용하는 성분입니다. 발톱과 손톱에 사용이 가능한데요. 리스테린에도 티트리 성분이 있어서 손톱과 발톱을 살균해주고 매끄럽게 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방법은 리스테린에 무좀발생 부위를 담가주면 되는데요. 색상이 없는 리스테린을 사용해야 합니다. 가끔씩 사용해주면 발톱무좀 증상이 금방 완화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 치료

 

발톱무좀 치료는 위의 방법을 써보았을 때 효과가 없다면 레이저를 이용한 방법으로 발톱무좀 치료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무좀레이저를 통한 발톱무좀 치료방법은 짧은 시간안에 레이저 빛이 무좀균을 박멸하고 주변의 피부재생까지 도와주어 무좀 증상이 개선되는데요.

 

기존의 무좀약으로 효과를 보지 못하신 분들 또한 복용하는 약이 맞지 않으신 분들에게 편리하게 시도해보실 수 있는 발톱무좀 치료방법입니다. 임상실험을 통해 무좀균의 제거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촉진해주고 세포 재생력을 증가시키는 등의 효과가 나기 때문에 확실한 치료를 위해서는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과 발톱무좀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언급드렸듯이 관리를 잘못한다면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질환으로 미관상 굉장히 안 좋고 통증으로 인한 불편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발견하는 즉시 바로 치료를 해주신다면 생각보다 금방 고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치료와 관리로 깨끗한 발을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