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토페린 효능 면역력에 좋은 성분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정확하게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고 섭취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락토페린 효능 그리고 유산균과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유산균과의 차이점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락토페린

 

락토페린이란 모유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으로, 보통은 분유에 배합되어 아기들을 위한 제품을 만드는데 주로 쓰이고 있습니다. 락토페린은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인간의 모유 또는 우유 등에 있는 젖, 침 그리고 콧물, 눈물, 혈액 등에 있는 단백질 성분입니다. 이 중에서 특히나 초유에 특히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아기의 건강을 지키는데 중요한 성분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락토페린의 주요 기능으로는 감염 방어 작용을 들 수 있는데, 락토페린 안에는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우리 몸을 여러 가지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외부 위험요인으로부터 보호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분유 뿐 아니라 성인을 위한 각종 건강기능식품 등에도 이 성분이 들어있어서 성인의 건강을 좋게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락토페린 효능

기본적으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성분으로 알려진 라토페린이지만 락토페린 효능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지금부터 락토페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락토페린 효능 1. 면역 조절 효과 

 

락토페린 안에는 장 속에 존재하는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효능과 신체의 면역을 조절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종 감염에서부터 보호해 주고 발암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알레르기 예방과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락토페린 효능 2. 항균, 항 바이러스 효과 

 

락토페린 효과 다음으로는 항균력을 들 수 있습니다. 이 항균성은 그람 양성 세균, 음성 세균 그리고 바이러스 등 여러 종류 미생물에 대해 효과적입니다. 또한 치주병균과 파일로리균에게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락토페린 효능 3. 항산화 효과

 

락토페린 효능 세 번째로는 항산화 효과입니다. 우리 몸을 병들게 하는 요인 중 하나가 바로 활성 산소인데요. 락토페린에는 노화 그리고 암 등의 원인으로 여겨지는 이러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항산화 효과라고도 하는데요. 이로 인해 동안을 유지할 수 있고 생활 습관 질환 예방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동안피부의 비결 콜라겐의 효능과 콜라겐 많은 음식 정리

 

 

락토페린 효능 4. 철분 흡수 조절 효과

 

락토페린 효능 네 번째로는 철분과 결합해서 몸 안에서 흡수가 더 쉽도록 도와주는 효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관절 건강에 효과적인 콘드로이친 효능 바로가기

 

락토페린 효능 5. 비피더스균 생장 촉진

 

락토페린 자체가 항균력을 가지고 있지만 비피더스와 유산균 등 우리 몸에 유용한 균에 대해서는 항균 작용을 하지 않고 오히려 좋은 균들을 증식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에 유해한 대장균 또는 클로스트리듐과 같은 균은 억제시키고 비피더스 균과 같은 좋은 균들의 증식을 도와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서 변비 개선 등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락토페린 효능 6. 내장 지방 저하

 

락토페린 효능 마지막으로는 내장 지방을 줄여주는 효능입니다. 실제로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서 락토페린을 꾸준히 2개월가량 섭취했을 때 내장 지방 면적이 줄어드는 등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났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락토페린과 유산균의 차이점

 

유산균 역시 락토페린과 마찬가지로 장 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럼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락토페린은 장 속에서 lgA의 항체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이 항체는 장 안의 나쁜 균을 선택적으로 배제할 수 있어 좋은 균이 상대적으로 늘어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장에 살고 있는 착한 균의 먹이가 되어 증식을 착한 균의 증식을 유발해준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결론은 이 두 가지 다 좋은 성분이고 각자 다른 방식으로 장 속의 건강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함께 복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오늘은 중요한 락토페린 효능 그리고 락토페린과 유산균의 차이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장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