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드로이친 효능 관절에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 영양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장기 복용할수록 그 효능이 더 좋아진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우리의 관절 건강을 책임져주는 콘드로이친 효능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은 연골의 핵심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콘드로스라는 그리스어가 어원으로 그리스어 자체가 연골이라는 뜻입니다. 연골을 수분과 콘드로이친이 구성하고 있는데 콘드로이친은 연골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콘드로이친 황산염은 소, 돼지, 어류와 조류 등에서 추출되며 보충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관절염 환자에게 우수한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방광에 주사해 통증이나 과민성 방광을 완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콘드로이친 효능은 이미 여러 연구를 통해서 밝혀졌는데요. 밝혀진 콘드로이친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1. 관절염 치료

 

관절염 치료는 콘드로이친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관절염은 관절 주위 연골 손실로 발생하게 됩니다. 이 조직은 시간이 지나면서 마모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골관절염은 무릎과 엉덩이 그리고 손, 척추 등에서 흔하게 일어나게 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과 치료법 알아보기

 

조직이 침식되면 관절뼈가 서로 마찰해서 고통이 따를 수가 있는데요. 콘드로이친을 보충하게 되면 연골 형성에 도움이 되고 관절이 완전히 침식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2. 항염증 효과

 

콘드로이친 효능 다음은 항염증 효과입니다. 몸에 염증이 생기는 것은 만성 질환과 연관이 있는데요. 콘드로이친 효능 중에 염증 표지자 생성을 억제하는 산화질소가 있어서 염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산화질소가 많으면 관절과 내장 그리고 폐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건선은 중추 신경계의 염증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피부 세포가 증식해 피부에 쌓이면서 붉은 반점과 비늘이 생기는 증상을 건선이라고 하는데, 이는 가렵고 통증을 가져다줄 수 있으며 이 상태는 관절에도 퍼질 수 있습니다. 

 

건선 초기 증상 원인 치료방법 알아보기

 

콘드로이친 효능 3. 뼈 관절 질병

 

관절염은 나이가 든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병이라면 어린이들에게도 뼈 관절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카신베크병이라는 질병은 관절을 파괴해 아이들의 성장을 방해하고 이동성을 감소 그리고 후에 관절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이 질병이 있는 환자의 통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4. 방광염 완화

 

콘드로이친 효능 다음으로는 방광염 관련 질병에도 영향을 줍니다. 간질성 방광염이라고 하는 통증이 있는 방광의 증상을 진정시켜 줍니다. 방광염은 크게 불편함을 유발하는 감염은 없지만 요로 감염과 증상이 비슷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뇌에 방광이 가득 찼음을 이해하는 방광의 신호의 오류가 생길 때 발생하게 됩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5. 요로 감염 완화

 

요로감염은 겪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통증이 굉장히 고통스럽습니다. 박테리아가 요도를 통해 들어가 방광에서 증식을 하게 되는데요. 이는 매우 위험한 감염으로 증상이 심각해져 신장으로 퍼지게 되면 더 안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은 신체 구조상 요도가 짧기 때문에 요로 감염이 발생할 수 있는 빈도가 높습니다. 이러한 요로 감염 완화 또는 치료가 콘드로이친 효능 중 하나입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6. 건강한 눈

 

콘드로이친 효능 다음으로는 건강한 눈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FDA는 콘드로이친을 백내장 수술용으로 승인했습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7. 심장마비 감소

 

콘드로이친 효능 다음은 심장마비 위험에서 감소시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황산 콘드로이틴 보충제를 먹게 되면 심장마비를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항혈전 특성이 있어서 혈류에서 혈전 형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8. 유방암 예방

 

콘드로이친이 유방암 퇴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유방암 치료에 사용되는 일부 약물은 관절 통증을 유발하는데 글루코사민과 함께 콘드로이친은 이 통증을 완화시켜 주기 때문에 간접적인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효능 9. 피부건강 및 재생

 

콘드로이친 효능 마지막으로 피부건강과 피부세포 재생이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서 피부를 건조하지 않고 진정과 탄력 그리고 주름 예방을 도와줍니다. 또한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 성분이 있어서 상처와 작은 화상등에 바르게 되면 도움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