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시니아 효과 특히 저처럼 평소에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가르시니아 효과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가르시니아 효과 물론 좋은 점도 있지만 반면에 부작용도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꼭 참고하셔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가르시니아 효과
가르시니아 효과

가르시니아  성분

 

 

 

가르시니아 효과를 알기 위해서는 우선 가르시니아 성분이 무엇인지 알면 좋을 것 같은데요. 가르시니아는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캄보지아 열매의 껍질에서 추출한 원료를 활용한 것입니다. 이 껍질에는 HCA와 히드록시시트릭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데 사용되는 효소 작용을 억제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합니다. 

 

가르시니아 효과
가르시니아 효과

 

가르시니아 효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잘 알려진 가르시니아 효과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가르시니아 효과 1. 식욕 억제

 

가르시나아 효과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식욕 억제하는 능력입니다. 보통 식욕이 너무 많은 사람은 식욕을 줄이기 위해, 또는 조금만 먹어도 살이 잘 찌는 사람은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병원에서 식욕 억제제 같은 것을 처방받는 경우가 많은데, 사람에 따라서는 간혹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르시니아는 자연 성분에서 추출한 것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조금 더 안전하게 복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남성들에게 인기 많은 이 성분! 바로?

 

 

우리가 식욕을 느끼는 것이 간에서 글리코겐이라는 성분의 분비량이 증가해서 발생하는 것인데, 가르시니아에 있는 히드록시구연산은 간에서 글리코겐이 효율적으로 생성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글리코겐 분비량이 조절이 되기 때문에 식욕을 덜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가르시니아 효과
가르시니아 효과

 

가르시니아 효과 2. 지방 축적 억제

 

가르시니아 효과 다음으로는 지방을 차단하는 효과입니다. 위의 식욕 억제랑 같은 개념일 수 있는데요. 가르시니아 추출물은 지방을 연소시켜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새로운 지방 세포의 형성을 막음으로써 체중 증가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체내에 지방이 쌓이면 뱃살이 찌기 시작하면서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가르시니아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가르시니아를 운동 전 또는 식사 전에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가 활동을 시작하면 지방을 더 효율적으로 연소시키기게 됩니다.

 

가르시니아 효과
가르시니아 효과

 

가르시니아 효과 3. 콜레스테롤 저하

 

 

가르시니아 효과 다음으로는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를 들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몸에 축적이 되면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 각종 심혈관 질환을 비롯한 성인병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는 바로 가르시니아 추출물에 들어 있는 HCA가 체내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가르시니아 효과 위의 세 가지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가르시니아 섭취만으로 가능한 것이 아니라 반드시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가르시니아 효과
가르시니아 효과

 

가르시니아 부작용

 

 

 

가르시니아 효과뿐 아니라 가르시니아 부작용도 어느 정도는 있는데요. 가르시니아 부작용 특정 질환이나 특별한 상황에 놓여 있는 경우에 섭취했을 경우 부작용이니 일반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이 거의 없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러니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 다음과 같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콜레스테롤 저하제를 복용 중인 사람인 경우에는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복용하시기를 바랍니다. 

2. 임산부 그리고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의 경우에도 안전성이 완전하게 입증된 것이 아니니 웬만하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가르시니아는 세로토닌 농도를 높여줄 수 있기 때문에 항우울제를 복용하는 분들에게도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간혹 사람에 따라서는 메스꺼움과 설사 그리고 소화 장애와 같은 증상이 미세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가르시니아가 캄보지아 추출물이기 때문에 열대 과일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도 안 맞을 수 있습니다.

6.  남성의 경우 가르시니아 과다 복용 시에는 기능장애 문제가 올 수 있습니다.

7. 또한 적은 빈도수로 간 손상이 오는 경우가 있으니 간이 안 좋으신 분들은 특별히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가르시니아 효과
가르시니아 효과

 

가르시니아 효과 최근 매스컴이나 SNS에 많이 공유가 되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고 계시는데요. 뭐든지 남용하면 좋은 것이 아니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건강 보조제로 생각하고 복용하시기를 바라고, 이를 통해 큰 효과를 바라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