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거상술 회복기간 걱정이 돼서 수술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안면거상술 수술 절대 간단한 수술이 아닙니다. 나이가 들수록 리프팅 시술 또는 수술을 고려하게 되는데요. 일반적인 리프팅보다 난이도가 있는 수술이니만큼 잘 알아보고 하셔야 합니다.

 

 

안면거상술이란

 

 

 

안면거상술은 늘어진 피부를 박리해 유지인대를 끊은 후에 피부 속 깊은 스마스층까지 강하게 끌어올려 고정하는 수술입니다. 

 

 

요즘 연예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리프팅 시술은 바로 이것!

 

 

처진 피부와 연부 조직을 당기는 수술인데요, 이 과정을 통해서 미간과 팔자, 턱 라인 등 얼굴에 대표적으로 처지는 부위의 라인을 근복적으로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미니거상술과의 차이점

 

 

 

안면거상술은 미니거상술과도 비교가 많이 되고 있는데요. 이 둘의 차이점은 절개의 범위와 교정 범위입니다. 안면거상술은 얼굴 전체적인 탄력 개선 효과를 위해 하는 수술이라면 미니거상술은 안면거상술의 축소판으로 절개범위를 3 부분으로 나누게 됩니다.

 

미니거상술 절개 범위

 

1. 두피에서 귀 안쪽으로 이어지는 절개 : 팔자주름과 광대, 입꼬리 개선

2. 귀 앞뒤로 이어지는 절개 : 불독살과 턱선의 개선

3. 헤어라인 쪽 절개 : 목주름 개선까지도 가능

 

반면에 안면거상술은 헤어라인부터 귓볼과 귓바퀴 뒤쪽으로 절개하며 얼굴 전체 광범위하게 퍼져있는 주름을 개선합니다. 

 

 

안면거상술 효과

 

 

 

안면거상술의 핵심은 바로 스마스층과 유지인대입니다. 유지인대는 얼굴뼈와 연결이 되어 있어 피부 및 지방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이 유지인대가 힘이 약해지면서 피부가 처지게 되는데요. 안면거상술이 피부와 스마스를 박리하고 유지인대를 끊어주기 때문에 리프팅 효과가 오래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안면거상술 자세한 효과와 가격 그리고 유지기간 알아보기

 

 

반면에 절개와 출혈에 대한 부담이 커서 안면거상술 회복기간에 대한 우려 또는 번거로운 수술이라는 인식을 갖게 할 수도 있습니다.

 

안면거상술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얼굴 전체 주름이 개선됩니다.

2. 늘어진 피부를 잘라내어 얼굴이 작아집니다.

3. 이중턱 개선으로 브이라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입가의 주름과 처진 볼살, 턱선을 위로 당겨줍니다.

5. 늘어진 목 주위의 피부를 귀 쪽으로 당겨줍니다.

6. 나이에 비해 10년까지 젊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그 효과는 더 좋아집니다. 

 

 

안면거상술 회복기간

 

 

 

안면거상술 회복기간 큰 붓기는 일주일에서 이주일 정도 걸리는데, 그중 큰 붓기는 3일에서 4일 차에 정점을 찍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회복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보통 1개월에서 2개월 정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서서히 부기가 빠지면서 원래의 얼굴로 회복하는 데는 길게 잡아서 1년 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시술부위 그리고 개인별 피부 상태에 따라서 안면거상술 회복기간도 어느 정도 차이가 있음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평소에 잘 붓는 체질인 경우에는 아무래도 좀 더 붓기가 오래가 회복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을 앓고 계시는 분, 피부가 두꺼운 경우에는 붓기가 좀 더 오래갈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 있는 분이 안면거상술 수술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혈압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안면거상술 부작용

 

 

 

 

 

안면거상술 부작용 피부가 울거나 볼패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안면거상술 수술을 진행할 때 귀 앞 절개를 통해 근막층과 피부조직 박리를 시행하는데, 이 과정에서 피부를 잡아주는 유지인대를 분리하고 끊어주는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나 간혹 유지인대를 제대로 분리하지 않아서 남아 있는 인대가 피부를 붙잡고 있는 부분에 함몰이 발생해서 볼패임 증상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정과정에서 피부를 너무 과도하게 당겨서 볼 부분이 우는 부작용과 박리 후에 너무 두껍게 형성된 지방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일부 부위만 과도하게 제거했을 때 해당 부위에 볼패임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안면거상술 부작용은 경험이 적은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았을 때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안면거상술 같은 큰 수술의 경우에는 정말 많이 알아보고 전문의와 오랜 상담을 거쳐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안면거상술 회복기간 그리고 안면거상술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절대 간단한 수술이 아니고 가격대도 있기 때문에 꼭 여러가지를 고려하셔서 수술을 정하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