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잎홍합 효능 요즘 sns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특히나 관절에 좋다고 유명한 초록잎홍합 효능과 초록잎홍합 부작용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록잎홍합 효능
초록잎홍합 효능

 

초록잎홍합 

 

 

 

초록잎홍합은 청정해역이라고 불리는 뉴질랜드 해안에서 서식하는 홍합으로 우리가 아는 일반 홍합에 비해 크고 껍질이 초록색이어서 초록잎홍합이라고 불립니다. 일반 홍합에 비해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과거 뉴질랜드 마오리족이 다른 타지 사람들에 비해 관절염 발생률이 낮았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초록잎홍합을 먹어서 그렇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초록잎홍합 효능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록잎홍합 효능
초록잎홍합 효능

 

초록잎홍합 효능

 

 

 

초록잎홍합 효능 1. 관절염

 

초록잎홍합 효능 첫 번째는 단연 관절염입니다. 초록잎홍합은 퇴행성 관절염 또는 류머티즘 관절염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뉴질랜드는 자외선 지수가 높은데 이곳에서 생존하기 위해 항염 성분을 만드는 플랑크톤을 초록잎홍합이 섭취하고 있어서 초록잎홍합 역시 모든 염증 질환에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초록잎홍합은 오메가 3과 불포화지방산과의 특수한 결합으로 항염 작용을 하는데 초록잎홍합 항염작용은 오메가 3 불포화지방산보다 거의 300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초록잎홍합에서 추출되는 오일인 리프리놀은 다른 식품 불포화지방산과 비교했을 때 거의 1%의 양으로도 염증으로 인한 관절 부종 증상을 완화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 성분은? 효과와 부작용을 알아보자!

 

 

 

초록잎홍합 효능 2. 항염작용

 

위에서 언급한 관절염과도 같은 맥락이기도 한 항염작용이 초록잎홍합 효능인데요. 초록잎홍합은 항염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우리 몸의 염증 때문에 발생하는 다른 질환들에도 효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록잎홍합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 3를 비롯해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 그리고 비타민 C와 E, 칼슘, 인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억제해 항염작용에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염증으로 인한 대표적인 질환이 천식, 기관지염, 아토피 등이 있는데 이런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초록잎홍합 효능
초록잎홍합 효능

 

초록잎홍합 효능 3. 뼈 건강

 

초록잎홍합 효능 다음으로는 뼈 건강입니다. 초록잎홍합에는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칼슘과 인의 흡수율을 높여주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초록잎홍합 효능 4. 피로회복

 

초록잎홍합 효능 그다음은 피로회복입니다. 초록잎홍합에는 단백질과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타우린 성분은 간해독과 간기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A, C, 셀레늄과 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조혈작용을 돕고 빈혈증상을 완화하고 노화를 방지합니다.

 

초록잎홍합 효능
초록잎홍합 효능

 

초록잎홍합 효능 5. 심혈관 질환

 

초록잎홍합 효능 심혈관 질환도 있습니다. 초록잎홍합은 오메가 3가 풍부해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관에 축척된 충성지방의 수치를 감소시켜 줍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심장의 부담이 줄어들고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초록잎홍합 효능 6. 치매 예방

 

오록잎홍합에 함유된 오메가 3 불포화지방산과 DHA가 뇌세포를 활성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이는 인지능력과 기억력 향상에 기여해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아이들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초록잎홍합 효능 7. 부종 완화

 

관절염 있는 분들은 무릎이 부어오르는 부종으로 인해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을 겪기도 하는데요. 관절염으로 인한 부종 완화에 초록잎홍합이 효과가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록잎홍합 효능
초록잎홍합 효능

 

초록잎홍합 부작용 

 

 

 

 

초록잎홍합 부작용이라고 알려진 것은 거의 없습니다. 초록잎홍합은 천연원료라 그렇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록잎홍합 효과는 개인마다 다르나 보통은 3개월 이상 꾸준히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초록잎홍합 부작용 굳이 찾자면, 어패류이기 때문에 어패류 알레르기나 간질환 있으신 분들은 어느 정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들도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초록잎홍합 효능
초록잎홍합 효능

 

초록잎홍합 섭취법

 

 

 

 

 

초록잎홍합 섭취방법은 일반적으로 냄비에 넣고 쪄 먹으면 되는데요. 일반 홍합을 먹는 것처럼 먹으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먹는 방법은 기름에 볶거나 기름장에 찍어서 먹는 것도 영양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초록잎홍합이 뉴질랜드에서 나는 식품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생물을 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공된 식품으로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록잎홍합은 오일 형태나 식품 형태로 나와서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초록잎홍합을 고르실 때 식약처로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을 하고 드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초록잎홍합 영양제로도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식품으로 먹기 귀찮으신 분들은 영양제로 구입해서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