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플 연골 손상 증상 저도 직접 경험해 보아서 정확하게 아는데요. 혹시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빨리 병원을 방문해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릎 연골 손상 증상 그리고 예방법까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무릎 연골 손상 증상 1. 무릎을 구부릴 때 걸리는 느낌

 

무릎 연골 손상이 되면 무릎은 구부리거나 펼 때 무언가에 걸리는 느낌을 받게 되거나 무릎이 완벽히 펴지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구부릴 때도 잘 굽혀지지 않습니다. 

 

 

관절에 좋은 콘드로이친 효능 이렇게나 많아?

 

 

무릎 연골 손상 증상 2. 무릎 부어오름

 

다음 증상으로는 무릎이 부어오르는 증상입니다. 갑자기 무릎 힘이 빠져서 주저앉게 되는 경우, 갑자기 이렇게 힘이 빠지게 된다면 연골 손상이 진행되고 있는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릎이 부어오르는 것을 경험했다면 연골 손상이 심해졌거나 염증이 오랜 기간 진행이 되고 있는 상태일 수 있으니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무릎 연골 손상 증상 3. 무릎 앞부분 통증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다가 일어나는 경우에 무릎에 통증을 느끼게 된다면 이 또한 역시 무릎 연골 손상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무릎 연골 손상 증상 4. 무릎 시큰거림

 

이는 무릎 연골 손상 초기 증상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바로 무릎이 시큰거리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잠시 휴식을 취해주면 다시 나아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는데요. 오랜 기간 지속된다면 이 또한 진행이 되고 있을 수 있으니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무릎 연골 손상 증상 5. 계단 오르기 힘듦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대표적인 것이 바로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입니다. 계단뿐 아니라 등산할 때 앉았다가 일어날 때, 양반다리할 때 등 무릎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안 좋은 신호이니 방치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무릎 연골 손상 증상 6. 걷기 힘듦

 

무릎 연골 손상 증상 심해지면 결국 걷기가 힘들어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일상생활에 정말 큰 제약을 받게 됩니다. 이런 상황이 오기 전에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할 텐데요. 아래에서 무릎 연골 손상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무릎 연골 손상 예방법

 

 

 

 

 

1. 생활 습관 개선

 

위와 같은 무릎 연골 손상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 중 하나가 좌식 생활 습관 때문이기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오래 앉았다가 일어나는 동작을 반복하다 보면 무릎에 무리가 많이 갈 수도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바닥보다는 소파나 의자에 앉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걷거나 의자에 앉을 때에도 무릎에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무릎에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체중 조절

 

아무래도 과체중인 경우에는 몸이 무겁기 때문에 중력에 의해서 하체가 받는 무게가 커지게 되고 그러면 무릎 연골이 받는 부담이 더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체중을 조절하는 것이 좋은데요. 당연히 무릎 연골에 가해지는 부담도 적어질 것입니다.

 

 

 

 

 

3. 관절에 좋은 식품 또는 영양제 섭취

 

나이가 들수록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소에는 관절에 관련된 영양소가 있는데, 보스웰리아나 콘드로이친 그리고 식이유황 등 대표적인 관절 건강제 또는 식품을 섭취해서 무릎 연골 손상 예방에 도움이 되어야겠습니다.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무릎 연골 손상 증상

 

관절에 좋은 음식

 

 

 

 

 

관절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견과류가 있는데요. 아몬드와 호두, 잣 등 견과류 또는 씨앗류가 도움이 됩니다. 이들 음식에는 섬유질과 마그네슘, 아연, 칼슘과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항염작용을 하여 관절 또는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너무 많은 양을 먹게 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매일 습관적으로 섭취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두 번째는 베리 종류입니다. 블루베리와 아로니아 등 각종 베리류에는 항염 효능이 뛰어난 안토시아닌 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평소에 샐러드와 곁들여서 먹거나 요구르트에 섞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무릎 연골 손상 증상

 

세 번째로는 녹색잎채소입니다. 시금치와 브로콜리 등 녹색 채소에는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길러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샐러드나 스무디를 만들어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 번째로는 기름진 생선입니다. 고등어와 연어 등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 관절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역시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생강과 강황 종류입니다.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항염 및 소염 작용이 뛰어납니다. 관절 또는 관절염에 굉장히 좋은 음식이니 많이 섭취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생강차나 생강이 들어간 음식을 많이 드시고 강황은 커큐민 성분이 도움이 되는데, 영양제로도 많이 섭취하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