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하지 않은 카페투어 해보시고 싶지 않으신가요? 서울에서 멀리도 않고 각각의 개성이 뚜렷해서 컨셉이 확실한 카페들, 오늘은 이러한 곳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함께 서울 근교로 카페투어 떠나보실까요!

 

더하이브

출처:instagram @the____hive

처음 가 볼 곳은 숲속에 위치하고 있어 산림욕을 해야 할 것 같은 남양주의 더하이브 CAFE & STUDIO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카페 겸 스튜디오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내부도 아기자기하게 이쁘지만 마치 캠핑장을 연상시키는 야외가 인기가 많아서 이곳에서 촬영이 많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출처:instagram @the____hive

 

출처:instagram @the____hive

 

스튜디오 대관이 가능해서 많은 연예인들도 광고 촬영을 한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배우 송강, 김고은, 장기용 님 등이 이곳에서 광고 촬영을 하셔서 더 유명해졌다고 하는데요. 감독님들도 애정하는 장소라니 어떠한 곳일지 기대가 되지 않나요?

출처:instagram @the____hive

 

출처:instagram @the____hive

 

내부도 이렇게 감성 충만하기 있나요? 전체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와 큰 통유리 밖으로 보이는 나무와 숲 뷰, 바라만 보고 있어도 힐링이 되고 예술적인 영감이 떠오를 것 같은 그러한 장소가 아닐까 합니다. 어느 계절에 오든지 창밖으로 각각의 계절의 감성을 느끼기에 가장 적합한 뷰인 것 같습니다.

출처:instagram @the____hive

 

 카페 안에 진열돼 있는 먹음직스러운 빵들, 마치 숲속의 과자 나라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마치 동화의 한 장면의 주인공인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비주얼처럼 맛도 훌륭하고 음료의 종류도 커피, 셰이크, 에이드, 주스, 티 등 굉장히 다양합니다.

출처:instagram @the____hive

 

출처:instagram @the____hive

 

눈이 적당히 오면 더 이쁜 더하이브인데요. 겨울 감성, 또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어떨지 정말 기대가 되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겨울에 가서 창밖에 눈을 바라보며 따뜻한 차 또는 커피는 마시는 것이 가장 행복할 것 같은데요. 이번 겨울 꼭 한번 이곳을 방문하셔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하이브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월산리 286

지도보기

디스케이프더카페

출처:instagram @wooo._.o

 

이번에 가 볼 곳은 일산 카페 디스케이프입니다. 논, 밭 주면에 덩그러니 놓여있는 대형 카페인데요. 굉장히 멋스러운 느낌의 건물이 시선을 사로잡는 것 같지 않나요?  굉장히 비싼 작품을 전시하고 있을 것 같은 갤러리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외관입니다.

 

출처:instagram @wooo._.o

 

내부도 보면 굉장히 간결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가구들이 눈에 띄는데요. 화려하지 않지만 뭔가 정갈한 느낌의 분위기와 구조, 공간의 여백의 미를 굉장히 잘 살린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카페 내부 곳곳에 미술품 같은 소파와 테이블들이 놓여 있는데, 가구 전시장을 보는 듯한 느낌도 드는 것 같아요.

 

출처:instagram @ https://blog.naver.com/lovingad

 

스콘, 베이글, 번과 에그타르트, 코코넛 까눌레, 크루아상, 무화과 깜바뉴 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있는데요. 이 먹음직스러운 빵들이 아크릴 케이스 안에 진열이 되어 있어서 더욱더 위생적이고, 음료의 종류도 다양한데요. 우선 다양한 드립커피와  솔트커피, 아이리쉬 커피도 있네요. 이곳의 특별한 메뉴라고 하면 호지차라떼, 고디바 초코라떼, 레몬민트 그라니따가 있습니다.

출처:instagram @yeanjii

 

출처:instagram @anna__nur

 

건물 밖에는 이렇게 포토스팟이 있는데요. 배경이 고급진 불그스름한 갈색톤의 건물이어서 건물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굉장히 감각적이고 시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인생샷을 남길 겸 한 번쯤은 방문해 보는 것도 굉장히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네요.

 

디스케이프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장길 97

지도보기

포레스트아웃팅스

출처:고양신문

 

이곳은 카페인가? 식물원인가? 헷갈릴 정도로 엄청난 규모의 식물들이 맞이하는 이곳은 고양시에 위치한 포레스트아웃팅스입니다. 우선 외관이며 주차장이며 보는 순간 보는 이들을 압도할 만한 규모인데요. 여러 가지 종류의 식물이 인테리어처럼 잘 정돈되어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마치 숲속을 걷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숲속 테마파크 같은 카페 & 베이커리입니다. 

카페 중간에 둥근 다리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 아래로 시냇물처럼 물이 흐르고 물고기들도 다니면서, 작게 분수도 나오는 것이 마치 놀이동산의 어딘가를 걷고 있는 기분이 들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카페를 방문하신 분들에게 선물 같은 공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instagram @foxy_0219

 

베이커리 카페답게 알록달록 예쁜 색을 띤 다양한 빵들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종류가 너무 많고 다 먹음직스러워서 결정 장애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매우 고통스러운 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곳에서 맛보지 못하는 종류의 빵도 많으니 더 기대가 되지 않나요?

큰 규모의 카페답게 이곳에서는 파스타, 피자, 샐러드 등 이탈리안 음식도 팔고 있는데요. 모든 음식이 굉장히 비주얼적으로도 훌륭하고 맛도 있다고 하니 이곳에서 브런치를 즐기시면서 커피 한잔하시며 시간을 보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좌석 간의 간격도 넓고 사이사이에 식물이 놓여 있어서 프라이빗한 느낌도 받을 수 있으니 더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레스트아웃팅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대로 1124 포레스트 아웃팅스

지도보기

하남 하우스플랜트

출처:instagram @hyeonini

 

이번에는 다른 느낌으로 한번 가볼까요? 하남 미사강변쪽에 위치한 하우스플랜트라는 곳입니다. 붉은색 벽돌 건물이 빈티지한 느낌을 더해주는 이곳은 빈티지 가구를 함께 판매를 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출처:instagram @hyejin57061

 

출처:instagram @hyejin57061

 

내부는 마치 공장 건물을 리모델링한 것 같은 무언가 낡은 것 같으면서도 느낌이 있는 힙한 느낌입니다. 주변에 무심한 듯 놓여있는 가구들이 다 판매를 위한 가구들인데요. 완벽하게 정돈이 되지 않은 느낌이 더 빈티지스러운 느낌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출처:instagram @heeris_92

 

출처:instagram @mades_2

 

야외에도 공간이 충분히 많은데요. 마치 사색하는 듯한 컨셉을 찍기에 굉장히 적합한 포토존인것 같습니다. 카페 곳곳이 다 느낌이 있어서 어느 곳에서 찍어도 인생샷을 남기기 충분할 것 같습니다.

출처:instagram @travelmrskim ㅣ@_marmelo

 거울을 포함한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이 모여있는 공간인데요. 결코 저렴하지는 않다는 것, 기억하시고 방문하실 때 평소에 원하는 느낌의 소품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시고 기회가 되신다면 구입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출처:instagram @seok1030 ㅣ @room_of_mg

 기본적인 커피 종류와 차 종류, 에이드, 주스 등이 있고,  다양한 종류의 크로플, 에그샌드, 하우스 샌드위치 등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것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색다른 느낌의 카페를 가보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하우스플랜트

경기도 하남시 덕풍북로6번길 14

지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