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커피와 케이크를 먹는 것도 카페에 가는 이유이겠지만, 어떻게 보면 예쁜 카페에서 멋진 인생샷을 남기기 위함도 카페를 찾는 이유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오늘은 그냥 카메라를 가져다 대기만 해도 모델이 되고 셀럽이 되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 인생카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 메모할 준비하시고 함께 가보시겠습니다.

 

카페 Arrêt in 수원

출처: instagram @miminz_ts

 

선물상자 같은 대문이 굉장히 인상적이고 기분 좋아지는 이곳은 바로 수원의 신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카페 아레입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나는 이곳은 벌써 대문부터가 포토존이라 그냥 지나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멋진 인생샷을 남기실 분들은 드레스 코드도 미리 생각하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곳은 마치 "프랑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고 하는 듯한 프랑스 감성이 그냥 묻어나는 곳인데요.
카페 이름 Arrêt 은 프랑스어로 정거장, 멈춤 이런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잠시 멈춰가는, 쉬어가는 곳 이렇게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출처: instagram @bella_youmi

 이곳은 브런치 카페답게 다양한 메뉴를 파는데요. 브라운 치즈크로플과 크루아상 샌드위치, 왠지 유럽에서만 즐길 수 있을 것 같은 부어스트 등 일반 한국식 브런치 카페에서 즐길 수 없는 메뉴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파리의 한 감성 카페에 앉아있는 기분을 느끼게 하는 인테리어와 메뉴 구성이네요.

출처: instagram @miminz_ts ㅣ siniple

 야외 자리로 이렇게 멋지기 있나요? 가구 인테리어부터 하나하나 주인장의 섬세한 감각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유럽의 야외 테라스 같은 이 공간에 앉아서 잠시나마 여유롭게 미소도 지으면서 멋진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정말 환상적일 것 같아요.

 

아레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권선로882번길 108-8

지도보기

 

 

라벨리라벳 in 포항

출처: instagram @miminz_ts

 

분홍분홍한 카페 인테리어가 마치 나를 공주로 만들어 줄 것 같은 이곳은 바로 포항의 인스타갬성 카페인 라벨리라벳입니다.  미녀와 야수라는 뜻의 라벨리라벳은 오픈한 지 몇 개월 안되어서 포항의 명소로 자리 잡으면서 이곳을 여행할 때 꼭 방문을 해야 하는 필수 코스로 꼽히고 있는 핫한 곳입니다.  

출처: instagram @la.belleet.labete

 

 

출처: instagram @syong_by_syong

 

보기만 했는데도 이렇게 기분이 좋아지는 디저트를 보셨나요? 너무 예뻐서 먹기 아까운 케이크들이 진열되어 있는 것만 봐도 엔돌핀이 도는 것 같아요. 케이크의 데코레이션이 범상치 않은 것 같은데요. 굉장히 많이 신경을 쓴 것 같은 비주얼에 맛도 정말 뛰어나답니다.

라벨리라벳에서는 다양한 음료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 플라워애플티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사과가 담긴 찻잔에 차를 부어주게 되면 사과가 꽃처럼 피어난다고 합니다. 영상으로 많이 담아 가는 플라워애플티, 어디가서도 보지 못한 메뉴 아닌가요?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라벨리라벳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이로95번길 12

지도보기

카페 맘마미아 도산

출처: instagram @heej0_0

 

마치 잡지에 나오는 모델이 될 것만 같은 곳, 이곳은 도산공원에 위치한 카페 맘마미아입니다. 압구정 로데오 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도 좋고 무엇보다도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외관이 모든 이의 시선을 사로잡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부는 마치 동화 속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인데요. 플라워 카페 같으면서도 이곳에서 앉아있으면 마치 공주가 된 기분이 될 것 같습니다. 1층, 2층, 야외석 이렇게 있는데 각각 색감이 다르니 이것도 다양한 그림을 연출해서 사진에 담을 수 있는 재미가 있겠네요.

 

출처: instagram @jjeong.hyun__

 

 

출처: instagram @jjeong.hyun__

 

역대급 비주얼의 케이크들이 한 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진짜 케이크인지 모형인지 헷갈릴 정도로 굉장히 정교하고 섬세한 디자인의 케이크입니다. 전부 다 먹어보고 싶은 비주얼인데요. 그릇과 식기 등 소품 하나하나에도 정성을 기울인 듯한 느낌이 드는 공주풍 카페인 듯합니다. 이런 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정말 '나도 셀럽?' 인 느낌을 받으실 수 있겠죠?

 

맘마미아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42길 45

지도보기

카페 아를 in 의정부

출처: instagram @miminz_ts

 

이번에는 프랑스의 작은 도시로 가보려고 합니다. 바로 의정부에 있는 카페 아를인데요. 카페 Arles(아를) 은 빈센트 반 고흐가 머무르면서 작품 활동을 했던 고흐가 사랑한 작은 프랑스 도시입니다. 서울과 근접한 의정부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기도 쉽고 자연과 벗 삼는 곳에 위치해 있어서 공기도 너무 좋답니다.

출처: instagram @kang_naraa

 

이곳은 같은 야외라도 색감이 다 달라서 테마별로 사진을 찍을 맛이 나는데요. 파스텔 톤의 배경과 원색톤의 배경들이 잘 어우러져 블링블링합니다. 고흐를 테마로 한 카페이니 만큼 고흐의 작품들도 군데군데 구경할 수 있습니다.

출처: instagram @79cafearles

 이곳은 레스토랑과 베이커리 카페를 겸하는 곳으로 레스토랑은 내부에 위치해 있고 카페는 내부와 야외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 규모답게 다양한 음식과 베이커리, 음료를 팔고 있다는 점도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출처: instagram @gan_vely ㅣ @captain_baby1

 

야외의 공간도 굉장히 넓고 마치 휴양지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가족 단위로도 많이 방문해 주시는 것 같아요.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고 외국을 자유롭게 나가지 못하는 이 시점에 가족들과 한번 방문하셔서 가족 단위 인생샷도 많이 남기시고, 좋은 추억도 남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페 아를

경기도 의정부시 동일로 204 카페 아를

지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