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립종 없애는 방법 그 원인을 알고 알맞게 대처를 해야 하는데요. 대부분 눈에 거슬리다 보니 혼자서 무리하게 제거하려다 보니까 잘못하면 세균 감염과 흉터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오늘은 비립종이 무엇이고 비립종 없애는 방법과 비립종 제거비용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립종이란

 

비립종은 피지 배출이 잘 되지 않아서 모공에 피지가 쌓여 각질 낭종으로 흰색 또는 노란빛의 쌀알 형태로 각질이 차있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형태로 뺨과 눈꺼풀 등에서 발생하고 있는데요. 각질이 쌓여 있는 모습이 좁쌀 여드름과 모양이 비슷해서 간혹 여드름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건선 초기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알아보기

 

비립종은 원인에 따라서 원발성과 속발성 비립종으로 나뉘게 됩니다. 비립종이 자연적으로 발생하면 원발성이고 이는 대체로 뺨과 눈꺼풀 주위에 발생하고 있습니다.

 

속발성 비립종은 피부 손상 후에 생기는 비립종으로 피부 손상에 따른 잔류 낭종의 일종으로 땀샘과 모낭 등에서 시작되어 물집이 생기게 됩니다. 이는 주로 외부 자극으로 인해 피부 피지나 각질 분비가 원활하지 않아서 나타나게 됩니다.

 

비립종 없애는 방법

 

비립종 없애는 방법은 병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방법인데요. 비립종 치료는 레이저를 통한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미세절연침과 고주파 에너지로 피지선을 응고한 뒤 파괴하는 방법으로 여드름 치료에도 사용하는 레이저입니다. 

 

이러한 치료방법은 피부 표면에 자극 없이 진피층에 있는 땀샘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치료 후 얼마 동안은 붉은 기가 있을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지루성 피부염 증상과 원인 좋은 음식 알아보기

 

비립종은 위에 언급했듯이 각질이 쌓여서 생기는 질환이기 때문에 각질 관리가 중요하고 레이저 치료와 피부 상태를 고려한 스킨케어를 병행하게 된다면 더 빠르고 좋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치료 후에는 치료한 부위에 물이 닿지 않게 하며 항생제를 꼭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사람에 따라서 상처회복이 지연되거나 염증 반응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시술 후 상처가 다 아물게 될 때까지 술을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립종 없애는 방법, 집에서 비립종의 완화를 도울 수 있는 자연적인 방법도 있습니다. 얼굴 스팀 기구나 스팀 타월로 찜질을 20분 정도 해주는 방법입니다. 찜질을 하게 도면 모공이 열리게 되는데 팩으로 모공 속의 찌꺼기를 제거하는 작업을 해서 비립종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꿀을 얼굴에 펴 바르는 방법이 있는데요. 꿀을 피부에 좋은 각종 비타민을 포함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꿀을 비립종이 있는 부분에 잘 펴 바르고 잠시 후 물로 헹굽니다.

 

다음 비립종 없애는 방법으로는 설탕 스크럽으로 문지르는 방법이 있는데요. 설탕과 올리브 오일 그리고 레몬즙을 적당히 섞어서 부드럽게 문지르는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비립종 제거비용

 

비립종 없애고 싶으신 분들은 비립종 제거비용이 궁금하실 텐데요. 비립종은 의외로 금방 치료할 수 있는 반면에 재발률도 그만큼 높다고 하는데요. 

 

비립종 제거비용은 대략 점 빼는 비용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개당 8000원에서 10000원 사이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비립종은 한 군데에 뭉쳐서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견적을 내어 전체적으로 제거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이벤트 가격으로 굉장히 저렴하게 하는 곳들도 많으니 잘 알아보시고 심하지 않을 때 제거하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비립종을 평상시에 예방하는 방법은 물 많이 마시고 상처 부위 비비지 않기, 상처 내지 않고 화장 잘 지우기, 충분한 보습 주기, 자외선 차단 잘하기 등의 평상시의 일상에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비립종 없애는 방법과 비립종 제거비용 등을 포함 비립종 예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별히 가렵거나 아픈 것은 아니지만 생기면 외관상 보기 좋지 않고 신경이 쓰이는 비립종, 평소에 관리를 잘하셔서 비립종에서 해방되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