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부족현상 많은 분들이 겪고 계실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도 눈 밑이 자주 떨려서 당장 마그네슘을 구입을 한 적이 있는데요. 눈 밑 떨림 마그네슘 부족현상의 대표적인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 밖에 마그네슘 부족현상 무엇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마그네슘과 더불어 요즘 많이 찾는 영양제 바로 이거?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 효능 우선 사람을 진정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탄수화물이 대사를 하는데 관련을 하며 에너지를 만드는데 큰 일을 한다고 합니다. 

 

이 밖에 칼슘이 세포로 유입되지 않게 예방을 해주는데요. 이것이 부족하면 신장결석과 석회화 등이 유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뼈를 형성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능이 부족하면 골다공증이 걸리기 쉽겠죠.

 

근육과 신경 기능을 조정을 하는데, 이 것이 부족하면 불면증 손발 저림, 근육경련과 눈밑떨림 불안 증세 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마그네슘 부족현상은 위의 마그네슘 효능이 떨어질 때 생기는 현상이 될 수 있겠네요.

 

 

 

 

마그네슘 부족현상 1. 근육 경련

 

마그네슘 부족현상 첫 번째로는 바로 근육 경련입니다. 온몸의 근육에 경련이 발생을 하는데, 허리가 아프거나 떨리는 경우도 포함이 됩니다. 손발이 저린 현상과 눈밑 떨림 증상이 다 연결된 부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정말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발작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신경 세포를 향해 칼슘이 들어가면서 신경을 자극하게 되어 생기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위의 현상 때문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눈밑이 바들바들 떨리는 것인데요. 흔히 사람들이 마그네슘 부족현상이라고 말하곤 합니다. 이 증상 간단하게만 볼 것은 아닌데요. 별로 심하지 않으면 상관이 없지만 정말 심한 경우에는 일상생활이 불가할 정도로 방해가 되기 때문에 마그네슘을 먼저 복용하다가 좋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찾아가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2. 우울증

 

마그네슘 부족현상 다음으로는 우울증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심적으로도 영향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우울증에 영향을 미칠 수가 있는데 확실한 연관관계는 아직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3. 골다공증

 

마그네슘 부족현상 다음으로는 골다공증입니다. 골다공증 나이가 들수록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뼈가 허약해져서 뼈가 부러질 수 있는 질병을 의미하는데요. 칼슘과 더불어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골다공증 위험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칼슘이 뼈를 통하는 일을 마그네슘이 하고 있기 때문에 칼슘과 마그네슘을 같이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4. 육체적 피로

 

우울증 같은 정신적인 피로감뿐 아니라 육체적인 피로도 생길 수가 있는데요. 이 또한 마그네슘 부족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휴식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피곤하다면 마그네슘 부족현상일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중 하나인 부정맥 증상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마그네슘 부족현상 5. 동맥경화와 부정맥

 

마그네슘 부족현상 마지막으로 동맥경화와 부정맥 증상입니다. 마그네슘은 혈압을 조정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주며 혈관을 풀어주고 수축하는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마그네슘 부족하다면 동맥경화 그리고 부정맥 같은 심혈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

 

 

 

위와 같이 마그네슘 부족현상을 겪는다면 마그네슘 영양제를 복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평소에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을 자주 먹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 대표적인 것은 우유, 바나나, 견과류, 다시마와 새우, 청어 등이 있습니다. 평소에 이와 같은 음식을 잘 섭취해 줌으로써 마그네슘을 자연스럽게 섭취한다면 위와 같은 마그네슘 부족현상이 조금은 개선되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은 마그네슘 부족현상을 비롯해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살면서 꼭 필요한 영양성분인 마그네슘 지금부터라도 챙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