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에게 오늘은 도수치료와 도수치료 비용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최근 직업병으로 인해서 어깨 포함 온몸의 뻐근함과 통증을 가지고 살고 있는데요. 도수치료를 심각하게 고민해보면서 정보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도수치료란

 

 도수치료란 몸의 특정 부위들의 통증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진단을 통해 관절과 근육의 문제를 파악하고 개인별로 맞춤 치료를 함으로써 통증의 원인을 파악한 후 치료를 하는 치료방법으로 통증치료는 물론이고 체형교정을 통해 바른 자세를 만들어 주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도수치료는 사람의 손으로 직접 시행하는 물리치료이고 손뿐만 아니라 짐볼이나 밴드 등의 소도구를 사용해 근력을 강화시키는 자세를 잡아주기도 합니다.

 

도수치료는 치료를 받을 당시에만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찾고 틀어진 체형을 바로 잡으며 치료가 끝난 후에도 혼자서도 바른 자세를 잡을 수 있도록 하는 치료방법입니다.

 

도수치료가 필요한 질환

 

도수치료가 필요한 질환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질환은 척추측만증입니다. 척추의 좌우가 어느 한쪽으로 휘어진 현상을 말하는데, 척추의 비정상적인 굴곡이 있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척추를 정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옆으로 휘어지면서 척추의 뼈 자체가 회전 변형을 일으킨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혹시 나도? 척추측만증 증상 이러하다! 

 

어깨통증 달고 산다면? 어깨통증 원인은 바로 이것!

 

또한 일자목과 거북목일 경우일 때에도 도수치료가 필요한데요. 목이 정상적인 커브를 가지지 못하고 일자가 되어서 체중의 10%에 달하는 머리의 무게를 적절히 아래로 전달하지 못해서 목부분과 어깨 부위의 근육의 긴장도가 증가해 목과 어깨의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다음 도수치료가 필요한 질환은 바로 척추디스크 증상입니다. 추간판탈출증 또는 수행탈출증이라고 부르는 디스크의 대표적 증상인 척추디스크는 아래허리의 통증이 오고 다리가 저리거나 아픈 증상을 말합니다. 이는 탈출된 추간판 또는 수핵이 신경근을 압박해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은 질환들은 반드시 치료를 통해서 교정이 되어야 하지만, 평상시 우리의 자세에서도 알게 모르게 좌우의 비대칭과 불균형이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오른손잡이여서 오른손을 많이 사용하게 되고, 서 있을 때에도 무의식적으로 체중이 한쪽으로 쏠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좌우의 비대칭은 항상 일어날 수밖에 없고 골반도 삐뚤어지기 쉬우며, 몸의 균형이 틀어지기 쉽습니다.

 

도수치료 비용

 

도수치료 비용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환자의 상태나 병원마다 상이할 수 있는데 보통은 평균적으로 1회당 5만 원에서 20만 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도수치료는 실비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위의 가격이 아니라 좀 더 저렴한 비용에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수치료 비용은 크게 부담되는 금액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도수치료 비용의 부담을 생각하다가는 통증이 악화되는 것이 더 심해짐으로써 더 아픈 상황으로 갈 수도 있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근육과 관절에 통증을 비롯한 이상 징후가 감지가 된다면 숙련된 도수치료사가 있는 곳에서 도수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수치료도 사람이 직접 하는 시술과 같은 것이기 때문에 도수치료사의 숙련도와 능력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비용을 저렴한 곳을 찾아서 하시는 것보다는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고, 치료를 잘하시는 도수치료사를 찾아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도수치료란 무엇인지 그리고 도수치료가 필요한 질환 그리고 도수치료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수치료도 자세의 불균형과 평소에 스트레칭 등의 기본적인 운동이 되어 있지 않아서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에 간단한 운동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