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나요법이란 무엇인지 정확하게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저도 최근에 도수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추나요법과 관련된 내용을 접하게 되면서 틀어진 관절이나 뼈의 위치를 교정하기 위해서 한의원에서 치료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추나요법이란 무엇이고 추나요법을 받으면 좋은 경우와 추나요법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추나요법이란

 

최근에 많은 분들이 허리 또는 목, 어깨 등에 통증을 많이 느끼면서 살아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컴퓨터와 하루 종일 붙어서 살기 때문에 잘못된 자세로 인한 다양한 척추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척추질환이 늘어나다 보면 척추치료법도 다양해질 수밖에 없는데요. 추나요법이란 비수술치료법의 한 종류로써 척추와 주변의 인대와 근육의 자생력을 키워서 허리 통증 및 디스크 질환을 한방요법으로 치료하는 것을 말합니다. 

 

추나요법은 뼈를 비롯해 관절과 근육의 이상을 물론 혈액순환까지 잘 되게 하는 통합적 치료방법으로 디스크 등 척추질환뿐 아니라 두통, 소화불량 등 내과 질환의 치료법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추나요법을 받으면 좋은 경우

 

추나요법이 필요한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방금 언급한 척추 관절질환이 있고 그다음이 목, 허리 디스크, 거북목, 일자목 그리고 근육기능장애, 혈액순환장애, 턱, 목, 어깨 등의 습관성 탈구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질환을 가지고 있으면서 일시적인 증상이 아니라 만성으로 가게 된 경우에 추나요법을 통해서 증상을 완화시키고 장기적인 치료를 하게 되면 완치까지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뭉친 혈 자리를 자극해서 근육이 뭉침으로 인한 통증을 풀어주고 기혈의 흐름을 도와줍니다. 또한 관절과 인대를 정상으로 돌리고 삐뚤어진 뼈를 맞춰주기도 합니다. 또한 추나요법은 한방치료이기 때문에 더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해서 한약을 복용하거나 침과 뜸 같은 다른 한방치료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다만 주의하셔야 할 분들은, 뼈와 피부가 쉽게 상하는 분들이 치료를 받으신다면 오히려 더 안 좋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뼈가 약하거나 골다공증이 있으신 분들 그리고 대상포진이나 습진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이 부분을 치료 전에 상담하셔서 추나요법이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고 진행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추나요법 가격

 

추나요법 가격 한방치료라 해서 굉장히 비쌀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오히려 도수치료보다 개인부담금이 적어서 더 많은 사람이 찾고 있습니다.

 

도수치료는 무엇이고 도수치료 비용은?

 

추나요법 가격은 의료공단 지원이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개인부담금이 많은 비율로 줄어들게 되는데요. 병원에 따라 조금씩 다르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도 다르지만 보통 1만 원에서 3만 원 사이 정도로 추나요법 가격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나요법도 단순한 치료가 있고 척추디스크, 척추협착증, 만성요통 등의 질환은 조금 더 강한 충격을 주어서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한의사의 경험과 능력이 더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급성으로 온 가벼운 근육통 정도는 추나요법을 3회 정도만 받으면 나아질 수 있으나, 조금 더 심각한 통증의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최소 10회 이상의 치료를 받아야 재발 없이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를 두시고 천천히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도수치료와 비슷한 목적이지만 한방치료를 통한 통증의 완화를 위한 치료인 추나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나요법이란 무엇인지 잘 모르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추나요법 치료가 필요한 경우와 하면 안 되는 경우에 대해서도 이번 기회에 잘 알아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추나요법 가격 도수치료보다 저렴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이 두 가지 치료를 두고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가격적으로 부담이 덜 되는 추나치료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