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 초기증상 무시하고 넘어가면 나중에 시력상실로 이어질 수 있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젊은 사람들도 안심할 수 없는 녹내장 어떠한 질환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 실명에서부터 나를 보호하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녹내장 초기증상과 수술비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녹내장이란

 

안압과 시신경 혈류의 저하로 시신경이 시간이 지날수록 파괴되어 시야가 좁아지게 되는 안과질환입니다. 보통 40대 이후에 점차적으로 안 좋아질 가능성이 높지만 요즘은 다양한 외부요인으로 인해서 20,30대 젊은 세대들에게도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실명위험 눈질환 - 망막박리

 

실명위험 눈질환 - 황반변성 

 

녹내장은 실명 원인으로 2번째에서 3번째로 높으며, 녹내장은 이미 벌써 진행된 상태에서 발견이 된다면 회복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녹내장 초기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병원을 찾아서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시력과 시야를 최대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녹내장 초기증상

 

녹내장 초기증상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는 다른 일반적인 안과질환이랑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을 수 있는데, 확인해 보시고 나에게 해당되는 질환인지 자가진단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두통

 

녹내장 초기증상으로 눈 압력이 상승하게 되면 흔히 있을 수 있는 기본적인 증상이 두통인데요. 두통은 이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다른 이유로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자가진단으로 정확한 방법은 아닙니다.

 

2. 시력악화와 충혈

 

녹내장 초기증상으로 시력악화와 눈이 충혈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시력이 아무 이유없이 나빠지는 것 같다면 녹내장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안압이 정상이더라도 눈이 충혈된다면 녹내장일 가능성이 있는데요. 잘못된 안약을 사용하더라도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안약은 처방에 의해서만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안통

 

안통은 눈에서 느껴지는 욱신거리는 듯한 느낌을 말하는데요. 이물질이 들어있는 듯한 느낌과 압박감이 느껴지는데 처음에는 욱신거리거나 불편한 느낌이지만 심해지면 큰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심히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4. 암점

 

암점은 시각 신경을 이루는 신경 섬유들이 망막에 한 곳으로 모이는 곳으로 붉거나 흰 원반처럼 보이는데요, 이 부분에는 시각 세포가 없어서 빛에 대한 반응이 없습니다. 이러한 암점이 나타났다면 녹내장 초기증상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5. 안구건조증

 

렌즈를 끼지 않는데 눈이 뻑뻑하거나 건조한 상태가 오래가거나 증상이 반복된다면 녹내장을 의심할 수도 있습니다. 무심코 지나쳤다가 나중에 녹내장 진단을 받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6. 시야가 좁아짐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현상이 녹내장을 의심해볼 수 있는 정확한 판단법일 것 같은데요. 이것은 완전 초기보다는 조금 증상이 진행되었을 때 나타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미 증상이 느껴졌을 때에는 안 좋은 상태일 가능성이 많으니, 조금이라도 시야가 좁아짐을 느낀다면 바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야맹증

 

야맹증도 녹내장 초기증상으로 간혹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야맹증은 밤에 밤길이 어두워보여서 운전하기가 어렵거나 앞을 보는 것이 어려운 증상입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해도 생길 수 있는 증상입니다.

 

8. 피로함과 구토 

 

피로함은 사실 평소에 누구나에게 찾아올 수 있는 흔한 증상일 수 있는데요. 눈 아픔이 동반되면서 피로함을 자주 느끼게 된다면 녹내장 초기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구토증상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는 눈의 압력이 증가하게 되면 두통 증상과 함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속이 매스꺼우면서 구토를 할 수 있으니 이점도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녹내장 원인

 

녹내장 원인은 시신경 기능에 문제가 발생해서 시력 상실로 이어지는 질환인데요. 시신경은 우리가 눈을 통해서 앞을 보게 해주는 중요한 부분인데, 이곳에 문제가 생겨나는 정확한 원인으로 밝혀진 것은 아직은 없습니다.

 

하지만 녹내장 원인으로 의심할 수 있는 요소들은 안압이 올라감으로써 증상이 생기는 경우인데요. 간혹 안압이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는 하는데, 이는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 요인 즉, 고혈압과 당뇨, 심혈관 질병, 근시 등이 녹내장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휴대폰과 컴퓨터를 장시간 보는 습관, 특히 밤에 어둠 속에서 스마트폰을 하는 습관이 눈에 굉장히 안 좋은데요. 극심한 피로와 심리적인 스트레스 등이 합쳐져서 녹내장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평소의 생활습관을 잘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녹내장 수술비용

 

녹내장 치료는 약물, 레이저 치료를 먼저 해보고 효과가 없을 때 수술을 하게 되는데요. 섬유주절제술, 방수유출장치삽입술 로 나뉘게 됩니다. 

 

녹내장 수술비용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보통은 500만 원에서 600만 원으로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우선 정확한 검사를 통해서 눈의 상태를 파악하고 녹내장 이외에 다른 질환이 함께 발견될 수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녹내장 수술비용이 조금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녹내장 수술비용은 300만 원에서 900만 원 사이에서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지니, 정확한 것은 내원을 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력이라는 것은 삶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되는 조건이니, 증상이 있다면 녹내장 수술비용 걱정보다는 하루빨리 병원을 찾아서 검사를 통해 더 나빠지지 않게 대처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녹내장 초기증상을 통해 자가진단하는 방법과 녹내장 수술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빠른 대처하셔서 시력을 보호하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