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다들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최근에 무언가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검색을 해보다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내일배움카드로 비교적 저렴하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찾아보기 시작했는데, 제가 원하는 것을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어서 신청해보았습니다.

 

수강료가 생각보다 비싸서 부담스러운 찰나에 내일배움카드를 알게 되어 저렴한 가격에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어서 기대가 되는데요. 모든 사람이 다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어서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과 신청자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있는데요. 온라인 신청이 아무래도 더 간단하고 시간을 아낄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고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

 

1. 검색창에 직업훈련포털을 검색해서 아래와 같은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일반 사람들은 개인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시는데,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시고 로그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이 편하신 분들은 카카오톡 로그인으로도 가능합니다.

 

3. 로그인을 하시고 발급신청에 들어가셔서 순서대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4. 신청을 하실 때 본인의 최근 3개월 급여명세서까지 첨부해야지만 최종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신청 후 하루 안에 발급확인서를 받았습니다. 같은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발급확인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신청하고 지역 은행에 가서 실물 카드로 발급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오프라인 신청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고용센터를 찾아가시면 되는데요. 가실 때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시면 신청을 하실 수 있고 담당자와 상담하여 신청가능 대상여부를 확인한 다음에 신청하면 지정 은행에서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은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한데요. 제외대상이 있으니 이 부분만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제외대상

 

1.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2. 만 75세 이상인 사람

3.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을 초과하는 대학생

4.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5.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

6.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이면서 45세 미만인 대규모기업종사자

 

위의 경우에는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서 제외가 되니, 신청 전에 본인이 위의 경우에 해당되는지 여부만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외의 모든 국민들은 취업준비생, 이직희망자, 회사원, 은퇴를 앞두거나 은퇴한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까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이 되니 꼭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한번 발급받으면 유효기간은 5년이니, 그 안에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 것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 것은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디자인, 요리, 제빵, 제과, 코딩, 공예, 식품유통, 부동산관리, 자동차정비, 용접, 마케팅, 정보기술운영, 회계, 비지니스 등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는데요. 광범위하게 있어서 내가 원하는 것을 들을 수 있는지 직접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직업훈련포털 메인페이지 검색창에 코딩을 쳐봤습니다. 저는 요즘 코딩에 관심이 많아져서 혹시 배울 수 있는 곳이 있나 검색해보았는데, 지역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코딩에 관련해서는 총 174개의 검색결과가 나오는데요. 위와 같이 전액정부지원인 경우가 있고, 본인부담금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부담금은 클릭하셔서 보시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강의마다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으니 보시고 가능한 시간에 편성되어 있는 강의, 그리고 집에서 가까운지 여부도 확인하셔서 수강신청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일배움카드의 존재를 알고는 있었지만 귀찮다는 이유로 신청을 미루고 있었는데, 온라인 신청은 단 10분의 시간 투자만 하면 가능했기에 발급을 받았는데, 발급을 받으니 굉장히 편한 거 같고 새로운 무언가를 큰 부담없이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내일배움카드 꼭 신청하셔서 요즘 같은 투잡시대에 새로운 것을 열심히 배우셔서 또 하나의 월급을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보시기를 바랍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완벽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