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시술 요즘에 남녀노소 관심 없는 사람이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피부 관리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성형도 좋지만 간단한 피부 시술이나 꾸준한 관리만으로도 충분히 동안피부로 관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얼굴 잡티 없애는 법을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관리법과 간단한 시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시술ㅣ얼굴 잡티 없애는 법
피부 시술ㅣ얼굴 잡티 없애는 법

얼굴 잡티의 원인

 

얼굴 잡티는 멜라닌 색소가 원인이 되는데요. 멜라닌 색소는 원래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주지만 과다하게 생성되는 경우에는 오히려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자외선과 찬 공기, 히터, 에어컨 바람 등 외부로부터 오는 자극은 피부 장벽을 약하게 만들어 멜라닌 색소가 과하게 생성이 되는 원인이 됩니다. 이 멜라닌 색소는 기미, 주근깨, 검버섯, 색소침착 등 모든 얼굴 잡티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얼굴 잡티는 선천적인 이유도 있는데요. 사람마다 각각 다른 피부를 가지고 태어나기 때문에, 자외선 등 외부요인의로 부터 쉽게 자극받는 피부가 있을뿐더러, 비교적 건강한 피부를 가지고 태어난 사람은 전자에 비해서 피부 손상이 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피부에 자리잡은 얼굴 잡티는 놔둔다고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래 놔둘수록 더 깊게 생기거나 옆으로 번지기 때문에 생기기 시작했을 때 관리 및 시술을 해야 합니다.

얼굴 잡티 없애는 간단한 관리법

얼굴 잡티 없애는 간단한 관리법

 

자외선 차단제 꼼꼼하게 바르기

 

자외선 차단제를 외출시에는 무조건 발라야 하는데요. 여름이라고 바르고 겨울에는 안 바르고 하시면 안 되고 자외선 차단제는 1년 365일 계속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에서는 SPF 30 이상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SPF는 자외선 B의 차단 효과를 표시하는 단위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구입할 때 더 좋은 것은 자외선 A도 차단이 되는지 확인하는 것인데요. 아래와 같이 PA 표시가 되어 있는지 같이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외선 차단지수

일반 기초화장품을 바를때도 이왕이면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된 화장품인지 확인하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화장품은 기초 제품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된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야외에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3시간에 한 번씩은 덧발라주는 것이 좋은데요. 야외 활동으로 인해서 지워져서 차단 효과가 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야외 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실내의 조명에 의해서도 우리 피부는 자극을 받아 손상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습관화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얼굴 잡티 없애는 간단한 관리법

비타민 C와 수분 섭취하기

 

건강한 피부는 타고난 것도 있지만 평소의 식습관으로도 충분히 맑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피부에 가장 좋은 영양소는 바로 비타민 C 인데요. 

 

레몬, 토마토, 오이, 양배추, 딸기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및 채소를 꾸준히 먹어주고 평소에 충분한 물을 섭취하면서 수분을 공급해 준다면 분명 피부의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이런 과일 및 채소와 물을 잡티 예방 뿐 아니라 피부미백과 변비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으니 기본적으로 한 달 이상은 꼭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얼굴 잡티 없애는 피부 시술
얼굴 잡티 없애는 피부 시술

얼굴 잡티 없애는 피부 시술

 

비타민토닝

 

얼굴 잡티 시술로 많이 하시는 것이 바로 비타민토닝인데요. 레이저를 통해서 피부 깊은 속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시켜서 탄력있는 피부로 거듭나게 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모공을 조여줌으로써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드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관리이기 때문에 미백효과는 물론이고 피부에 전체적인 활력을 더해주고, 피부 재생까지 도와주는 레이저 시술입니다. 시술이 끝난 후에는 모델링팩으로 진정을 시켜주어 마무리를 하게 되는데요. 

 

모든 시술이 그렇듯이 한 번만으로는 효과를 볼 수 없겠죠. 주기적으로 3회 이상은 받아야 효과가 있고 본인이 꾸준히 관리해야 그 효과는 오래 가게 되어 있습니다.

얼굴 잡티 없애는 피부 시술
얼굴 잡티 없애는 피부 시술

피코토닝 

 

요즘 많이 하고 있는 시술로 짧은 시간에 멜라닌에 흡수율이 좋은 레이저로 주변 피부의 손상은 줄이고 멜라닌을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는 시술입니다. 보통 기미 또는 주근깨, 모공관리에 효과가 좋은 시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빠른 속도로 레이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 손상이 덜하고 좁은 부위까지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통증이 거의 없고 10분 정도로 빠르게 진행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시술이기도 합니다. 

 

한번 시술에도 효과가 있으며, 꾸준히 하면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