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뜻하지 않은 교통사고를 만난 적이 있으신가요? 이럴 때 당황해서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하고 조사는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등 궁금할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럴 때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맞추어서 교통사고 조사 예약을 할 수 있는 교통사고 조사예약 시스템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파인

이파인(교통사고 조사예약 시스템)의 필요성

 

갑작스럽게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피해자와 가해자 모두 그 순간이 당황스럽고, 정신적 또는 신체적 충격이 가해지게 됩니다. 큰 사고의 경우라면 당연히 구급차를 부르고 경찰을 불러서 다친 사람을 먼저 이송하는 것이 우선이겠죠. 하지만 그럴 경우가 아니라면 보험처리 등 사고처리를 한 다음에 조사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될 수도 있는데요. 

 

교통사고라는 것이 나만 조심한다고 피할 수 있는 문제도 아니고, 타인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조사를 받으려면, 원래는 교통조사관의 일정에 맞추어, 연락이 오면 가서 조사를 받는 경우가 그동안의 관례였는데요. 

 

 

 

 

 

이제는 본인이 원하는 시간을 예약해서 방문해서 조사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불편함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사실 본인의 일이 있는 사람들은 이러한 시간을 빼는 것 마저도 부담으로 다가올 수도 있는데요. 교통사고 조사예약 시스템으로 그러한 부담을 이제는 갖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파인

교통사고 조사예약 하는 방법 

 

이파인
이파인

1. 검색창에서 이파인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오른쪽에 교통사고 조사예약을 클릭합니다.

 

이파인
이파인

3. 위와 같이 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공인인증서나 브라우저인증서 로그인 중 편한 것을 택해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4. 로그인을 하면 본인의 교통사고 사건 목록이 뜹니다. 

 

5. 교통조사관이 등록한 근무일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시간과 교통조사관의 이름이 함께 문자로 전송이 됩니다.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경우에도 이파인을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이파인

 

이파인에서는 이 밖에도 다양한 교통관련 민원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단속에 걸린 적이 없는지, 미납된 과태료가 없는지, 사고 이력 조회 등 다양하게 검색해 볼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합니다. 또한 운전경력증명서, 교통사고 사실확인서 등도 조회하거나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굳이 경찰서를 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은 것 같네요.

 

 

 

 

 

 

교통사고가 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살다 보면 크고 작게라도 한번씩은 경험해 보는 것이 교통사고인 것 같습니다. 서로가 조금만 조심하고 배려한다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고, 그로부터 소중한 내 가족, 연인, 친구를 지킬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고 안전운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파인(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도 첨부하니,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www.efine.g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