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평사마귀 치료 사실 흔하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편평사마귀라는 질환이 생소한 질환일 가능성이 높아서 인지하는 경우가 많이 없는데요. 오늘은 편평사마귀 치료가 궁금해하시는 분들에게 편평사마귀에 대해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편평사마귀

 

 

편평사마귀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일종으로 감염에 의해서 생기는 피부질환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졌을 경우에 바이러스에 감염돼서 편평사마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으로 나뉩니다.

 

편평사마귀 증상

 

 

편평사마귀 증상은 종류에 따라서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 활동성 사마귀와 비활동성 사마귀로 나뉘게 됩니다.

 

1. 활동성 사마귀

 

활동성 사마귀는 활동력이 왕성한 상태의 편평사마귀를 말하는데요. 증상은 병변이 붉어지면서 부풀어 오르며 급속도로 옆으로 퍼지게 됩니다. 병변 부위가 가렵고 번지는 속도가 굉장히 빠른데요.

 

또 다른 피부질환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 원인 치료방법 알아보자!

 

가렵다 보니까 무의식적으로 긁다가 더 많이 옆으로 퍼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 그대로 활동성이 있는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무작정 제거했다가는 재발할 가능성이 많으며 상처를 따라서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2. 비활동성 사마귀

 

비활동성 사마귀는 번짐이 없는 사마귀를 말하는데요. 비활동성 편평사마귀 증상은 보통 처음에는 점 또는 잡티 정도로 생각이 들 정도로 작은 점 같이 생기는 것입니다. 다만 활동성 사마귀에 비교했을 때 크기가 작고 번짐이 없다는 점이 다른 점입니다. 

 

하지만 이 비활동성 사마귀도 계속 두게 되면 역시나 번짐이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제거가 가능할 때 빨리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편평사마귀 치료

 

 

편평사마귀 치료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1.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는 편평사마귀 치료 중 가장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어븀레이저 또는 탄산가스레이저로 사마귀 부위를 태우거나 깎아서 딱지를 만들어 떨어져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 치료 방법은 마취연고로 간단하게 마취를 하고 레이저로 치료를 하게 됩니다. 치료 후 딱지가 생기면 평균 일주일 정도 지나면 없어집니다.

 

위에서 비활동성 사마귀 같은 경우 비교적 치료가 단순하기 때문에 이 레이저 치료를 통해서 빠른 치료가 가능합니다.

 

 

2. 면역 치료

 

면역 치료는 활동성 사마귀를 위한 편평사마귀 치료 방법인데요. 사마귀가 심하게 번져있는 경우와 경계를 알 수 없을 만큼 뭉쳐 있는 경우에는 강력한 면역세포 유도물질을 반복적으로 도포하는 면역 치료를 하게 됩니다. 

 

비립종 없애는 방법 제거비용 알아보기

 

이 편평사마귀 치료 방법은 사람에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하는 경우가 있어서 모두에게 맞는 치료 방법은 아닙니다. 또한 이 치료 방법은 치료기간이 길고 정확한 기간을 알 수 없다는 것도 단점입니다. 

 

위 두 가지 방법이 편평사마귀 치료를 위한 방법으로 피부과에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사마귀 자체가 바이러스 감염이라서 피부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부 보호막이 약해지면 위와 같은 편평사마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주의해야 할 점은 병변 부위에 잦은 스크럽과 필링제 사용은 피부를 더 민감하게 만들어 사마귀가 더 심해지면서 번질 수가 있기 때문에 이 점은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에 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통해 건강을 잘 유지하고 비타민과 섬유질, 미네랄 같은 영양을 보충해 자가면역을 올리는 것도 편평사마귀를 예방 또는 치료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