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가볼만한곳이 어디가 있을까 저도 한번 알아보다가 서울 근교이고 해서 나들이 할 겸 파주여행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파주는 서울에서도 정말 가까운데, 서울처럼 복잡하지 않고 한적하게 거닐기 좋은 장소가 많은 것 같아서 몇 군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파주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헤이리 예술마을헤이리 예술마을

헤이리 예술마을

 

파주 가볼만한곳으로 오래전부터 제일 많이 꼽히는 곳이 바로 헤이리 예술마을이 아닐까 합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헤이리 예술마을에는 다양한 박물관, 미술관, 전시관, 공방 등이 조화롭게 모여있어서 한 공간에서 다양한 예술 관련 체험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공방체험도 많지만 플리마켓도 자주 열려서 다양한 구경거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예쁜 카페와 음식점들도 많아서 브런치를 즐기기 위해 이곳까지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예술마을이니 만큼 산책로 곳곳에는 다양한 예술조형 작품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그야말로 포토존이 되는데요. 주말에는 이곳도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붐빌 수 있으니, 한적한 평일 오전에 들러보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마장호수

마장호수 출렁다리

 

파주 가볼만한곳 중 정말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마장호수입니다. 저도 토요일 낮 시간에 다녀왔었는데, 산책로에 사람들이 꽉 차고 주차장도 자리가 없을 만큼 굉장히 인기가 있는 파주 여행지입니다. 

 

워낙 호숫길과 산책로가 크고 넓어서 주차장도 여러군데에 있는데요. 어느 곳에 주차를 해 놓아도 쉽게 산책로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편한 것 같습니다. 

 

이곳의 명소는 출렁다리인데요. 저는 살짝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체험하지는 못했으나,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대신에 카누를 탔는데요. 마장호수에서 한 시간 정도 카누를 저으면서 아름다운 호수 위에 직접 떠있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마장호수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카누나 카약을 꼭 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잔잔한 호수에 몸을 맡기어 자연이 주는 행복을 느껴보시면서 힐링하시길 바랍니다.

파주 메이트호텔

파주 메이트호텔

 

파주호텔이나 파주숙소를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께 가격도 착하면서 좋은 컨디션의 호텔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2성급 호텔이지만 왠만한 4성급 호텔보다 쾌적하고 인테리어도 깔끔한 호텔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은 패밀리 스위트룸을 추천드리는데, 굉장히 넓고 좋은 룸이지만 가격도 착하면서 테라스와 스파까지 즐기실 수 있다는 점, 가족들의 파주 여행 숙소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프로방스 마을 프로방스 마을

프로방스 마을

 

파주 가볼만한곳으로 프로방스 마을이 있는데요. 이곳은 낮부터 밤까지 다양한 뷰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유럽의 어느 작은 마을을 옮겨 놓은 것 같은 아름다운 뷰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해가 진 후에 방문하면 예쁜 조명 덕분에 프로방스 마을의 아름다운 빛의 향연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골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경험하실 수 있고 예쁜 꽃과 정원이 있어서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파주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데요. 관광객들을 위한 포토존까지 마련이 되어 있어서 알록달록 다양한 건물들 앞에서 추억의 사진을 남길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1년 365일 오픈이 되어 있어서 시간 제약없이 언제든 들를 수 있으니, 가족과 연인끼리 한번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콩치노콩크리트

콩치노콩크리트

 

파주는 정말 예술의 도시인 것 같은데요. 그만큼 예술가들을 위한 공간들과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곳들이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번에 파주 가볼만한곳은 바로 콩치노콩크리트입니다. 

 

 

 

 

 

 

 

 

콩치노콩크리트는 음악감상만을 위해서 만들어진 건물인데요. 직접 음악이 연주되어지는 것은 아니고, LP 음악을 듣는 공간인데, 정말 콘서트홀에 온 것 같은 좌석과 좋은 음향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연주회장 못지않은 고퀄리티 음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통유리 밖으로 보이는 임진강을 바라보면서 듣는 음악,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멍 때리면서 힐링하기 굉장히 좋은 공간입니다. 특히나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이곳을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벽초지수목원

벽초지수목원

 

파주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으로 좋은 곳은 바로 이곳, 벽초지수목원인 것 같은데요.

 

입구를 들어가면 멋지고 웅장한 유럽에서 볼 만한 정원이 눈앞에서 펼쳐지는데요. 입구부터 벌써 남다른 광경을 선물해주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유명한 드라마들도 촬영을 했다고 할 정도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파주 여행 장소인 것 같습니다. 계절마다 다양한 꽃과 식물들을 볼 수 있어서 다른 곳을 가지 않아도 꽃구경 실컷 할 수 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그리스 로마신화에 나오는 조각상들도 곳곳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분수대나 이러한 조각상들이 꽃과 식물과 더불어 이곳의 인기 포토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 여행을 가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파주 가볼만한곳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여유를 좀 찾고 싶으신 분들 가까운 파주로 한번 바람 쐬러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춘천 가볼만한곳, 직접 가본 현지인 추천 명소

춘천 가볼만한곳이 어디있을까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따뜻한 봄을 지나 이제 곧 더워질 여름을 맞이하고 있는 단계인데요. 이럴 때 근교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기에 오늘

earlynana.momomoms.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