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휴양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 중 하나는 강릉인데요. 머리를 식힐 수 있는 해변가, 맛집과 카페가 많은 강릉, 본격적인 여행철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강릉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강릉 맛집과 강릉 가볼만한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강문해변강릉 가볼만한곳, 강문해변

강릉 가볼만한 곳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단연 파란 하늘과 맞닿아있는 보기만 해도 시원한 바닷가, 바로 해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강문해변입니다. 경포와 주문진처럼 규모가 크지가 않아, 오히려 한적하게 강릉바다를 느낄 수 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강문해변 스타벅스

강문해변

 

평일에 가면 더 한적하게 바닷가를 거닐면서 아름다운 강릉을 느낄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강문해변입니다. 이곳도 이전에 비해서 관광객이 많이 찾아서 그런지 바닷가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스팟 조형물이 곳곳에 보이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많이 유명해진 호텔인 씨마크호텔이 근처에 있고, 조망이 좋은 카페들도 몇 군데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스타벅스를 가봤는데, 자리는 3층까지 있고, 역시나 바다뷰를 바라보고 앉는 자리가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꽉 찼습니다. 통유리 밖으로 보이는 푸른 바다가 그림같이 예쁘네요. 

 

이곳에는 또한 주변에 강문항이 있어서 근처 횟집에서 갓 잡은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강문 바다에서는 대형어류, 말미잘 등 뛰어난 수중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해서 스킨스쿠버 동호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정동진레일바이크

정동진레일바이크

 

정동진 바닷가도 강릉의 유명한 관광코스 중 하나인데요. 정동진 역에서 모래시계 공원으로 돌아오는 코스인 정동진레일바이크를 한번 타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레일바이크는 전국 곳곳에 많은데요. 이 정동진레일바이크는 해변을 옆에 두고 달려서 바닷바람을 즐기면서 타는 매력이 있습니다. 

 

 

 

 

 

 

 

 

경포, 강문, 안목해변과는 좀 거리가 있어서 이곳을 오려면 계획을 하고 오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신 김에 조금 더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정동진레일바이크를 추천드립니다. 

 

운행시간이 절기별로 정해져 있고 휴가철이나 주말에는 예약이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레일바이크 사이트에서 탑승 일정을 확인하신 후 예약 뒤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아르떼뮤지엄

아르떼뮤지엄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가장 핫한 곳은 단연 아르떼뮤지엄일 듯합니다. SNS에서도 많이 등장하고 있는 아르떼뮤지엄은 강릉뿐 아니라 제주와 여수에도 있는데요. 미디어아트 전시회로 인체의 다양한 감각을 이용해서 즐길 수 있는 전시회라서 일반적인 전시회보다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형형색색 아름다운 색상으로 꾸며놓은 전시작품과 빛, 소리, 향기 등을 통해서 전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테마로 전시가 진행이 되고 있어서 각 테마에 맞는 이색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다는 점, 인기 포토스팟은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추억의 사진을 남기기 위해서는 그쯤은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강릉 중앙시장

강릉 중앙시장 

 

어느 지역을 여행 가면 항상 그 지역의 시장을 둘러봐야 하는 것이 국룰인데요. 강릉 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강릉 중앙시장은 많은 강릉 맛집과 먹거리가 즐비합니다. 

 

이곳은 평일에도 사람이 북적북적할 때가 많은데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부터 싸고 맛있는 강릉 대표 음식들까지 우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장칼국수를 굉장히 맛있게 먹었는데요. 성남칼국수라는 곳이었는데, 푸짐한 양에 칼칼한 장칼국수가 3000원이었다는 것, 착한 가격과 깔끔한 맛에 정말 놀랐답니다. 

 

중앙시장 한 바퀴 돌면서 음식을 먹으면, 금방 배가 불러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식도락 여행이 따로 없는 강릉 중앙시장입니다. 

 

하슬라아트월드

하슬라아트월드

 

강릉도 이전에 비해 전시 등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유니크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 바로 하슬라아트월드입니다. 이곳도 요즘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많이 꼽히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들과 설치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마리오네트 전시관, 피노키오 전시관, 현대미술관 등 다양하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미술작품이 아닌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설치미술들이 전시가 되어있어서 난해하기도 하고, 깜짝 놀라게 이목을 끄는 작품들도 있는데요. 

 

생각보다 굉장히 넓고 다양한 작품들이 있기 때문에, 이 점은 알아두시고 가시기를 바랍니다.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호텔

 

또한 하슬라아트월드에는 숙박시설도 있는데요. 바로 하슬라아트월드 뮤지엄호텔입니다.

 

 

 

 

 

 

 

경치 좋은 강릉 호텔, 강릉 숙소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뮤지엄호텔답게 호텔 내부도 전시회장 같은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객실 어디에서든 바다가 보이고, 인테리어도 굉장히 신경 쓴 듯한 호텔입니다. 가족끼리 여행 와서 여유롭게 푹 쉬고 갈 수 있는 좋은 호텔이니, 하슬라아트월드에 방문하신 분들은 숙박도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늘 강릉 가볼만한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강릉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관광지도 인기가 있는 곳이고, 특히나 바쁜 일상에서 잠시 여유를 갖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마음의 휴식처와 같은 지역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추천드린 곳들 여유 있게 한 곳씩 살펴보시고 강릉 여행 가실 때 참조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