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문제에 갈수록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국제적으로 다양한 정책을 내놓으면서 환경을 지키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환경을 위한 대책 중 하나인 이산화탄소 줄이기 운동을 하면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등을 실행하면서 실천하면 10만원씩 지급하는 운동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가정에서 탄소줄이는 운동에 동참하면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운동으로 가정 또는 아파트단지 등에서 도시가스,전기,상수도의 사용량을 절감하고 적게 쓴 만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는 온실가스 감축실천제도입니다.

 

여기서 탄소중립이란, 온실가스 배출량에서 흡수량을 제외한 순 배출량이 0이 되는 상태는 탄소중립이라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전 세계적으로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목표로 있다고 합니다.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회원가입 방법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유형을 선택하고 약관동의, 본인인증, 정보입력을 하면 가입이 완료가 되는데요. 홈페이지는 아래에 첨부를 하겠습니다.

탄소포인트제  참여조건 및 신청방법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탄소포인트제 계산안내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탄소포인트제 인텐시브 지급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탄소포인트제 인텐시브 종류

 

인센티브 종류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인센티브 제공 유형을 미리 확인해서 한 가지만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는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탄소포인트제

2010년부터 시작된 국민들의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에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cpoint.or.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