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형편이 어려워서 학원을 다니거나 과외를 받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이런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한다는 점에서 좋은 기회이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많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서울런

바로 서울런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서울런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가입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런 가입대상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6세에서 24세의 취약계층 청소년입니다. 소득기준대상, 학교 밖, 다문화가족, 법정한부모가족,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등이 해당이 됩니다.

여기서 소득기준대상은 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 ( 중위소득 50%이하 계층)을 말하고, 법정한부모는 중위소득 60% 이하를 말하는데요. 청소년한부모가정은 중위소득 72% 이하이면 가능합니다.

 

서울런

본인이 지원대상인지 아닌지를 간편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서울런 홈페이지 - 이용안내 - 회원가입 부분에 가시면 위와 같은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간편 대상 확인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시면 대상여부를 금방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런

서울런에서 제공하는 학습사이트

 

초,중,고등학교 대상별 학습사이트를 선택해서 강의콘텐츠를 무제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과와 비교과 항목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교과 항목에서는 초등학생에게는 학습흥미 유발을 위한 게임과 만화콘텐츠를 제공하고 중,고등학생에게는 고품질의 우수교과 강좌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비교과 항목에서는 전문자격, 인증시험(전산세무, 한국사 등), 유망직업소개 등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런

위의 학습사이트에서 원하는 사이트를 선택하면 해당 사이트의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에게 지원이 되는 아이스트림홈런과 밀크T초등 같은 경우에는 학습기기와 학습코칭선생님까지 무료로 지원을 해줍니다. 

 

 

 

 

 

 

또한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분들과 컴퓨터 활용능력, 한국사능력검정 등의 자격증을 위한 강의, 공기업 취업 준비에 필수인 NCS강의 등도 에듀윌을 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서울런

서울런 멘토링서비스

 

혼자서 공부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서 온오프라인 멘토링서비스도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멘토링서비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진행을 하는데요. 온라인은 1:1로, 오프라인은 1:2로 진행을 합니다. 

서울런

멘토는 지식과 경험을 갖춘 선발된 대학생, 대학원생이 되겠고, 멘토링서비스를 통해 멘토와 함께 학습계획을 수립 후 학습관리와 상담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매칭이 되는 방식은 학습자가 사전에 신청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 멘토를 매칭하고, 멘토는 학습사이트의 강의 콘텐츠를 활용해서 학습자가 학습을 잘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서울런

서울런 오픈강의

서울런

서울런에서는 또한 누구나 들을 수 있는 오픈강의 코너를 만들어서 로그인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강의를 제공합니다. 즉 위의 서울런의 지원대상 해당되지 않더라도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들어가서 듣는 마치 교양과목과 같은 다양한 강의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씩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런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탄생한 서울런이 공부하고 싶은 청소년을 지원합니다. 공부하고 싶은 청소년 대상 다양한 교과·비교과 학습콘텐츠 온라인으로 제공, 맞춤형 멘토링 지원

slearn.seoul.go.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