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4월 22일까지 긴급생계비 즉, 특고프리랜서 지원금을 지원합니다. 대상은 특수형태 근로종사자나 프리랜서인데요. 이는 고용노동부에서 지급한 5차 고용안정지원금을 받았던 것과 별개로 서울시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이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기간내에 특고프리랜서 지원금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지원대상

 

코로나로 인해 지속적인 생계 위기를 겪고 있는 특고프리랜서에게 긴급생계비를 지급하는데요.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이니 서울시민이 대상이 되겠습니다. 사업공고가 난 2022년 3월 25일을 기점으로 서울시에 주소지를 둔 사람 중에서 고용노동부의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규수급자 100만원, 기존수급자 50만원)을 수급한 자입니다.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제외대상

 

택배기사, 가전제품설치기사, 보험설계사, 골프장캐디, 퀵서비스기사, 화물자동차운전사, 신용카드회원모집인, 건설기계종사자 등입니다. 이들은 상대적으로 경제적인 손해가 덜하다는 이유일 것 같습니다.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현금으로 1인당 50만원 지원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3월 28일부터 4월 22일 밤 12시까지 (토, 일요일도 신청 가능)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이용과 제공에 관한 동의서 등을 작성 후 증빙자료 업로드를 합니다.

 

증빙자료: 최근 1년 동안 주소 변동사항이 포함된 주민등록초본(정부24나 각 지역 동사무소에서 발급 가능함), 고용노동부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입금내역서를 은행에서 발급받으셔서 첨부하시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문자로 신청완료문자를 받을 수 있으니, 문자내역까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중복수급 불가사업

 

임차소상공인지킴자금, 공공재산 임차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택시버스운수종사자 한시고용안정지원금을 받으셨던 분들은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수급이 불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셔야겠습니다.

 

4월 22일까지만 신청을 받고 있으니 지원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해서 혜택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