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가격 부담되어서 치료를 미루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젊어서도 치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신경치료가 불가한 경우에 이르러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상황에 가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늘은 임플란트 가격 및 임플란트 시술과정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쉽게 말하면 인공 치아를 의미하는데요. 여러 가지 원인으로 기존의 치아가 제 기능을 할 수 없는 경우에 자연 치아를 제거하고 그 부분에 특수금속으로 만든 인공치근을 턱뼈에 이식해서 치아를 심음으로써 본래 자기 치아와 같은 기능을 할 수 있게 하는 시술입니다.

 

임플란트 시술과정

 

임플란트는 우선 뼈의 양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 골 이식을 함으로써 먼저 뼈의 재생을 유도합니다. 골 이식재를 통해서 뼈의 생성을 돕게 되는데요. 먼저 부분마취를 하고 그 이후에 잇몸을 절개하고 안의 염증을 제거한 후 그곳에 골 이색재를 넣고 봉합합니다.

 

 

그런 다음 인공 치근을 골 내에 이식을 해주어야 합니다. 잇몸을 절개해 골조직을 노출시킨 다음에 인공 치근을 삽입하고 봉합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임플란트 비용과 수술 후 주의사항

 

위의 수술한 부분을 절개해 나사를 노출시킨 다음 기둥을 연결하고 치아 제작을 위한 본을 뜹니다. 본을 뜬 후 제작된 보철물을 종류에 따라서 치과용 시멘트와 연결 나사로 고정을 시키게 됩니다.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치료를 하셔야 하는 분들은 임플란트 가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임플란트는 기본적으로 비급여 항목이기 때문에 가격이 어느 정도 나가고 임플란트 종류가 국산 또는 수입산이냐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또한 뼈이식을 포함한 가격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 가격이 더 비싸질 수 있습니다.

 

일반 사람이 임플란트를 진행하게 될 시에 보통은 개당 가격이 60만 원에서 80만 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몇 달 전에 한 개의 치아 임플란트를 진행했는데 뼈 이식 가격까지 합쳐서 80만 원 정도를 결제했었습니다. 

 

본인이 진행해야 할 임플란트 개수와 그리고 어느 회사 제품을 선택할 것인가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변동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주의사항

 

1. 임플란트 수술 후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게 되는데, 이 약을 정해진 기간만큼 모두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수술 당일과 다음날까지는 약간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니 나오는 피는 뱉지 말고 삼키셔야 합니다.

3. 수술 부위를 만지는 행위는 금합니다.

4. 수술 당일부터 양치질은 가능하지만 수술한 부위를 제외하고 해 주시고, 수술 부위는 실밥 제거 후 부드럽게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수술 후 2주 정도는 흡연 또는 금연, 사우나 그리고 과격한 운동은 삼가시기를 바랍니다.

 

 

임플란트 가격 저도 처음에 조금 부담스러웠는데, 어차피 하셔야 하는 것은 하루라도 빨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치료가 그렇지만 특히나 치과 진료는 미루면 미룰수록 나중에는 치료해야 할 치아의 개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꾸준한 정기검진을 통해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젊은 나이라면 평소에 치아 관리만 잘해주셔도 웬만하면 임플란트 치료까지 가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평상시의 습관이 중요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