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정부지원금은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정책 중 하나인데요. 바로 내일채움공제라는 지원금입니다. 이전에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이 취업 후 6개월 안에 신청을 해야 했던 제도였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내일채움공제는 재직자들을 위한 제도입니다.

 

이전에 소개시켜드린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청년내일채움공제 2022 (1200만원 받기)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청년이 중소기업에 2년 동안 재직할 시 1200만 원 + 이자를 받게 되는, 즉 현금으로 지급받는 정책입니다. 2016년부터 시작해서 계속 이어오고 있는 이 정책은 올해에도 작년과

earlynana.momomoms.com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들을 대상을 지원금을 주었던 제도라면 내일채움공제는 청년에 제한을 두지 않고 중소기업, 중견기업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라면 모두 대상이 됩니다. 

 

내일채움공제란?

 

중소 또는 중견기업의 핵심인력 및 근로자에게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목적에서 시작했는데요. 근로자의 입장에서는 목돈 마련의 기회를 얻고, 기업의 입장에서는 근로자가 장기근속을 하게 될 수 있다는 점과 우수한 인력 확보의 기회를 얻도록 하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와 기업이 가입기간에 따라 매월 일정 금액을 적금식으로 적립하고 일정기간 후에 만기 시 근로자가 적립금 전액을 수령하는 제도입니다.  

 

 

 

 

 

내일채움공제 종류

 

재직자 내일채움공제

 

- 자격, 학력, 경력 등의 제한이 없음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여야만 하고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사람, 군필자의 경우 39세까지 인정, 자산형성 지원 성격의 사업에 참여 중이 아닌 청년

 

✔ 기업의 경우는 중소, 중견 기업이 대상이며, 부동산, 주점, 여가 관련 서비스업 등은 가입이 불가합니다. 당연히 신청일 기준 영업을 하고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휴업, 폐업의 경우는 불가능)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소개

 

가입기간: 5년

가입자 부담금: 720만원 (월 12만원 납입), 기업부담금: 1200만원 (월 20만원 납입), 정부부담금: 1080만원 (월 30만원 납입)

만기수령액(5년 후) : 3,000만원 (가입자+기업+정부부담금) + 이자

 

 

 

 

 

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소개

 

가입기간: 5~10년

금액: 재직자와 기업이 1:2 비율로 월 34만원 이상 납부

만기수령액: 2000만원 이상 + 이자

 

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아래의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내일채움공제

내일채움공제

www.sbcplan.or.kr

 

✔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와는 다르게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금액이 없다는 점이 아쉽네요. 

 

사실 오늘 소개해드린 재직자 내일채움공제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비해서 절대적으로 기업에서 지원을 많이 해주어야 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사실 기업 측에서 꺼려하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신청 전에 이 부분에 있어서는 근무하시는 직장에 직접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