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환자 요양병원을 알아보시는 분들께 이번 포스팅이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은데요. 암 환자 특히 말기암 판정을 받은 환자는 사실상 집에서 돌보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암 환자 본인도 괴롭고 지켜보는 가족들도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 환자 요양병원에 입원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암 환자 요양병원 비용

암 환자 요양병원 비용

 

암 환자를 요양병원에 모시는 것은 가족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긴 하지만 늘 따라오는 걱정 중 하나는 바로 요양병원 비용입니다. 비용이 일반 요양병원에 비해서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은 아닌데요. 그중 차이를 보이는 부분은 바로 치료비가 아닐까 합니다. 

 

암 환자가 요양병원에서 받는 치료는 면역 암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등 다양하게 있는데요. 이 부분이 일반 요양병원에 비해서 많이 들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요양병원 간병비 이렇게 줄일 수 있다고?

 

암 환자 입원치료비는 병원마다 조금씩의 차이는 있고, 일인실인지 다인실인지에 따라서도 비용이 상이할 수밖에 없는데요. 

 

보통 일인실은 한달에 500만 원 이상이라고 보시면 되시고, 다인실은 200만 원 ~ 300만 원 이상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이 비용은 보험이 적용되지 않은 금액으로, 각자의 보험 종류에 따라서 많게는 최대 90% 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암 환자 요양병원 비용암 환자 요양병원 비용

암 환자 영양식

 

이번에는 암 환자 영양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암 환자에게는 치료하고 난 이후의 건강 관리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암이 완치가 됐다고 해도 다시 재발하는 경우도 종종 있고, 무엇보다도 암 환자는 항암치료로 인해서 기력이 많이 쇠해져서 컨디션이 굉장히 좋지 않은 상태에 있습니다. 

 

일반 항암치료보다 좋은 것은 바로 이것?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집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암환자에게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는 단백질입니다. 힘든 항암치료로 인해 우리 몸의 정상세포까지 위협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단백질은 이를 막아주는 영양소입니다. 그래서 고단백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 환자 영양식 암 환자 영양식
암 환자 영양식

 

채소와 과일도 암 환자에게 좋은 음식인데요.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마늘, 양파 등의 채소에서 발견되는 성분은 악성 종양을 몰아내어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D 성분도 암 환자에게 좋은데요. 비타민 중에서도 D 성분이 암 사망률을 가장 많이 떨어뜨린다고 하니, 비타민 D 영양제도 함께 꼭 챙겨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