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최근 떠오르는 유망한 국가자격증을 신청할 수 있는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환경교육사 국가자격증인데요. 기존의 사회환경교육지도사에서 올해부터 환경교육사로 명칭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환경교육사 국가자격증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경교육사 국가자격증

자격의 명칭과 자격부여 권한자 변경

 

작년 2021년까지는 사회환경교육지도사라는 자격증의 이름으로 교육을 받은 곳의 기관장 이름으로 자격증이 발급이 되었다면 올해 2022년부터는 환경부장관과 해양수산부장관의 권한으로 자격증이 발급이 되기 때문에 자격증의 가치가 전보다 더 올라갔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환경교육사의 임무

 

전문환경단체와 일반사회단체, 학교, 기업 등의 다양한 곳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대상으로 여러 분야에서 환경교육과 관련된 일을 하게 됩니다. 

 

환경교육사 국가자격증 종류와 역할

환경교육사 국가자격증

1,2,3급으로 나위게 되고 등급별로 역할이 다릅니다.

 

우선 3급은 환경교육프로그램의 수행과 운영을 맡게 되고, 2급은 환경교육프로그램의 기획 및 개발을, 마지막 가장 높은 단계인 1급은 환경교육의 경영, 관리를 하게 됩니다.

 

환경교육사 국가자격증

환경교육사 3급 정부지원금

 

정부에서 환경교육사 3급에 필요한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고 인턴으로 선발을 하게 됩니다. 3급은 환경교육사 양성기관에서 운영을 하는 모든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요. 정부지원금 없이 하게 되면 100만원이라는 교육비를 지불하면서 교육을 이수해야 하니 사실상 부담감이 없지 않아 있을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정부에서 나서서 자격증 취득에서 평가점수가 좋은 사람에 한해서 환경교육 기관과 단체에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까지 마련해 줍니다. 

 

환경교육사 취득자 현황

 

현재까지 전국에서 총 1,696명의 지도자를 배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환경교육사 국가자격증

환경교육사 정부지원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 신청기간: 2022년 3월 29일 ~ 4월 15일 17시까지 

신청방법: 환경교육포털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 🔽🔽🔽

 

 

 

환경교육포털

국가환경교육사업 운영 및 탄소중립을 비롯한 다양한 환경교육 콘텐츠, 교육프로그램, 사업·제도지원, 환경현안 정책·소식 제공 등

keep.go.kr

 

환경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고, 이에 상응하는 다양한 정책이 계속 나오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환경교육사에 관심을 가지고 자격증을 취득해 놓으면 앞으로 취업에 있어서 다양한 문이 열릴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환경에 관심이 많으시고, 자격증 취득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