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말에서 4월달까지 새로 시작되는 지역별 재난지원금에 관해서 전해드립니다. 이미 전해드린 내용도 있을 수도 있고, 새롭게 전해드리는 내용까지 포함해서 4월달에 접수 및 지급을 하는 지역별에 한해서 내용 전해드립니다.

 

재난지원금

강원도 춘천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1인당 10만원씩 춘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신청방법: 거주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나 강원도 통합서비스어플을 통해서 신청가능

 

강원도 강릉시

 

강릉시 4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1인당 15만원씩 지급할 예정입니다.

신청기간: 4월 8일까지 접수

지급대상: 2월 15일 기준으로 강릉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사람

지급방식: 세대주에게 일괄지급 원칙, 취약계증에게는 현금으로 지급하며, 일반세대에는 강릉페이로 지급함

신청방법: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

강릉페이의 사용기한 6월 30일까지입니다. 그 이후에는 소멸되니 기한안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구리시

 

전 시민을 대상으로 4월 중으로 1인당 6만원 지급 예정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나오면 전해드릴게요.

 

경기도 안양시

 

안양시에 거주하는 예술인들에게 생활안정자금으로 1인당 50만원을 지급합니다.

신청기간:  4월 16일까지

신청방법: 이메일 접수 ( lih014@korea.kr)

 

재난지원금

대전시

 

어린이집 보육재난지원금으로 50만원씩 지급합니다.

신청기간: 4월 10일까지 신청 가능

신청대상: 소상공인 위기극복 긴급지원대상 중 매출 감소업종에 준하여 결정이 됩니다. 

 

충북 증평군

 

모든 국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형태도 지급합니다.

지급기간: 4월 4일 ~ 4월 29일

선불카드의 사용기한: 6월 30일까지

단,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지급대상: 3월 4일 기준으로 증평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군민, 외국인의 경우에는 영주권자와 결혼이민자만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충남 태안군

 

전 군민 모두 1인당 20만원 지급

3월 25일부터 4월 11일까지 신청가능

 

 

 

 

경남 밀양시

 

밀양시 일상 회복 생활지원금으로 전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합니다.

지급기간: 4월 11일부터 지급될 예정

 

전남 순천시

 

프리랜서 강사, 문화예술인, 전세버스기사, 법인택시 기사에게 재난지원금 지급

신청기간: 4월 1일까지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전남 목포시

소상공인 대상으로 50만원 지급

신청기간: 4월 22일까지 사업장 소재지에 속하는 동의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신청대상: 2월 28일전에 사업자 등록을 한 목포 소재업체이며, 지원금 신청일 영업중인 사업체, 2021년도 매출액 10억이하인 사업체만 해당이 됩니다.

 

제주도 

신청기간: 3월 28일부터 6차 재난지원급 지원업종 중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 종사자를 대상으로 2차 현장접수를 시작합니다.

접수기간: 3월 28일부터 4월 8일까지이고 제주도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현장접수 대상: 고용노동부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수혜자와 제주형 5차 고용안정 특별지원금 수혜자 중 1차 온라인 신청기간 신청 누락자, 지원금 신청이 처음인 신청자에 한해서 대상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