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운전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포스팅이 될 것 같은데요. 바로 주정차단속을 미리 알려주는 알림서비스가 있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주정차를 했다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은근 스트레스로 다가오기도 하는데요. 내 차를 미리 등록해 놓으면, 해당 지역의 주정차단속 지역을 알려주는 유용한 어플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휘슬

바로 휘슬이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작년에 어플 생활정보분야에서 대상을 차지할만큼 사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어플입니다. 다른 어플보다 장점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실제로 다른 알림서비스 어플보다 사용자의 니즈에 맞춰서 잘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이 어플은 간단하게 말하면, 내 차를 이 어플에 등록을 해 놓으면 내가 주정차를 할 때마다 주정차단속에 관한 알림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휘슬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휘슬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휘슬

다른 어플은 차량 한대만 등록이 가능하지만, 휘슬에서는 본인의 차량 최대 3대까지 등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편리합니다. 요즘은 차량을 한대가 아닌 여러 대를 운행하시는 분들이 많은대요. 이런 분들에게는 정말 편한 서비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본인명의, 타인명의, 법인차량 등 다양하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차량 소유자가 본인이 아닐 경우에 등록할 할 때, 차량 소유자가 직접 승인을 해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등록할 때 한 번만 이러한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크게 번거로운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번 가입을 하면 전국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각 지방자치단체마다 개별적으로 가입을 할 필요가 없이 통합알림으로 다른 지역을 갔을 때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휘슬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휘슬

또한 단속여부와 과태료 관련 서비스까지 제공함으로써 혹시나 과태료를 납부해야 할 경우, 이 어플을 통해서 과태료 납부까지 완료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또한 본인이 자주 방문하는 지역을 따로 설정함으로써, 그 지역에 갔을 때마다 자동적으로 알림이 뜨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휘슬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휘슬

또한 교통법률상담까지 할 수 있는데요. 교통 관련 문제가 생겼을 경우 휘슬로에서 1:1로 변호사와 무료로 상담을 할 수도 있다는 점도 유용합니다.

 

또한 이 어플을 통해서 앱테크도 할 수 있는데요.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휘슬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휘슬

회원가입을 하시면 매주 수요일 12시 반에 자동차 관련 퀴즈를 맞추고 상금을 받아가는 재미난 퀴즈도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