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큐텐의 효능 최근에 많은 건강 프로그램에서 그 중요성이 많이 언급되고 있는데요. 항산화 작용으로도 유명한 코큐텐 구체적으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큐텐

 

코큐텐이라 하면 코엔자임 큐텐과 무슨 차이가 있을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코큐텐을 검색하면 다양한 이름들이 나옵니다. 코엔자임 큐텐, 유비퀴놀, 유비퀴논 등 다양한 이름이 함께 검색이 되는데요. 

 

 

피로감이 든다면 이것이 부족해서인데? 이렇게 해결하자!

 

 

우선 코엔자임이란 뜻은 함께를 뜻하는 접두어인 코와 효소를 뜻하는 엔자임이 합쳐진 말입니다. 즉 함께 작용하는 어떠한 효소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는데요. 보조효소, 조효소 등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즉 코엔자임 큐텐을 줄여서 코큐텐이라고 부른다는 것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큐텐은 에너지 생성을 돕는 효소로 심장과 간, 췌장 등에 존재하며 우리 몸에서 합성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미토콘드리아라는 세포 속 에너지 공장으로 불리는 곳에서 에너지를 생성할 때 핵심적인 기능을 해 심장 등 에너지 요구량이 높은 세포에 가장 많이 필요합니다.

 

 

에너지 보충에 가장 좋은 요즘 인기 폭발인 이 영양소는?

 

 

코큐텐은 20세 이후부터는 몸 안에서 생성되는 양이 감소하기 시작해 40세가 넘어가면 코큐텐 합성이 절반 정도로 감소하고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방식으로든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큐텐의 효능

 

코큐텐의 효능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하나는 세포의 정상 작동을 위해 에너지를 만드는 조효소 역할을 하고 또 다른 하나는 활성 산소에 대응해 우리 몸 건강을 지키는 항산화의 역할을 한다는 점입니다. 

 

 

 

 

이 중 코큐텐의 효능으로 더욱 각광받는 점이 바로 항산화 역할인데요. 활성 산소가 우리 몸의 모든 질병의 원인이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활성산소는 세포를 손상하고 노화를 앞당기는 원인이고 심혈관 질환 등 각종 질환 그리고 성인병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큐텐의 효능 일반적으로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심혈관 질환을 막아줍니다.

2. 세포의 건강을 도와줍니다.

3. 노화를 막아줍니다.

4. 편두통의 완화를 돕습니다.

5.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6. 혈당을 안정시켜 줍니다.

7. 산화된 비타민E를 환원시켜 항산화제로 작동하도록 돕습니다.

 

코큐텐 보충 방법

 

코큐텐은 다양한 식품에서 보충하는 방법이 있고 영양제 등으로 공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코큐텐 함유 음식

 

코큐텐은 연어와 정어리, 소고기, 닭고기, 올리브 오일, 브로콜리 등의 음식에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음식을 통해 보충할 수 있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는 한계가 있어서 영양제 등의 보충제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코큐텐 복용 방법

 

코큐텐 복용 방법 보통은 100mg 정도만 권장하고 200mg를 넘기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건강보조식품으로 먹는 것이 아닌 질병에 관련해서 복용하는 것은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하고 가능 여부와 복용량을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큐텐 부작용

 

현재까지 알려진 코큐텐 부작용 특별한 점은 없지만 불면증 또는 소화 불량 같은 비교적 가벼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성인이 아닌 특별한 건강적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임신 또는 알레르기 등의 특별한 상황을 겪고 있는 사람, 또 다른 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복용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항산화 작용의 대표 코큐텐의 효능과 코큐텐이 함유된 음식, 코큐텐 복용 방법 마지막으로 코큐텐 부작용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챙겨야 하는 영양제가 많아지고 있지만 모든 영양제를 다 복용한다고 해서 몸에 이로운 것은 아니니 꼭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해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해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