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책 읽기 딱 좋은 계절인데요. 마음의 양식도 쌓고 맛있는 커피도 한잔하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동안 책 읽기를 미뤄왔다면 바로 지금 이곳으로 함께 가 보시겠습니다!

비화림

출처: instagram @woo_pic

북촌 한옥마을 어느 가파른 길에 자리 잡은 독립서점 & 카페 비화림입니다. 일명 큐레이션 책방,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작가님이 직접 운영하시는 서점이라 엄선된 책만 진열대에 올라가 있습니다. 아담하지만 시선을 사로잡는 외관과 유니크한 내부 때문인지 들르는 사람은 많은 편입니다.

출처: instagram @bihwarim_bookshop

서점에 들어서면 책의 구매와 상관없이 웰컴 드링크를 챙겨 주시는 사장님의 배려와 센스, 이 공간을 더 따뜻하게 만들어 주시는 것 같습니다.

출처: instagram @yang_jiyeon__

엄선된 책들만 있어서인지 책 하나하나가 보석같이 느껴지고, 제목도 한 번 더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일반 대형서점에서는 책이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자세히 들여다보기 쉽지 않은데, 이곳은 평소에 관심 갖지 않던 분야의 책도 유심히 살펴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출처: instagram @je.kim_k

너무 작은 공간이라서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편안하게 대해주시고 대화의 상대가 되어 주시니 혼자 가도 그 순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이 독립서점 비화림만의 매력이 아닌가 싶네요.

출처: instagram @je.kim_k

모두에게 '가능성'을 제공하는 공간이라고 스스로를 표현하고 있는 독립서점 비화림, 나라는 사람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 수도 있는 공간이 아닐까 하는데요. 커피향이 가득한 아담한 공간에서 나를 발견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비화림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덕궁길 153 1층 비화림서점

지도보기

문학살롱 초고

출처: instagram @salon_de_chogo

마포구에 위치한 문학살롱 초고는 낮에는 카페처럼 밤에는 바처럼 운영을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기 위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 술, 커피, 사람은 사장님이 가장 좋아하는 4가지라고 합니다. 이 4가지가 잘 어우러지는 공간을 만들고 싶은 것이 사장님의 바람이라고 합니다.

출처: instagram @1710cc

내부에는 벽에 잘 정리된 서가가 눈에 띄는데요. 계절마다 바뀌는 주제에 따라서 서가가 구성이 되고, 서브 책장은 신간과 문학서적 위주로 구성이 됩니다.

출처: instagram @sira.baek

책을 모티브로 한 문학칵테일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문학 칵테일을 주문하시면 이 칵테일의 모티브가 된 책도 함께 드린다고 하니 정말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네요.

출처: instagram @toybox_magazine

글 쓰는 사람들을 위한 글쓰기 수업도 진행이 되는데, 서로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고 하니, 문학에 대한 지식이 더해지는 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문학살롱 초고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2길 30

지도보기

어쩌다산책

출처: instagram @ujd.promenade

북적북적한 대학로 혜화에 숨겨진 나만이 알고 싶은 공간 바로 어쩌다 산책입니다. 젊은이들의 아지트인 혜화에 위치하고 있는데, 왜인지 모르게 그 복잡한 분위기와 분리가 되어서 굉장히 정적인 나만의 공간을 찾은 것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출처: instagram @vivian_books

 

출처: instagram @vivian_books

지하 1층에 위치한 이곳은 세련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의 미학을 만나보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굉장히 넓은 공간에 여백의 미를 강조하고 있는 이곳은 무언가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작은 일본에 온 것 같은 느낌도 더불어 있습니다.

출처: instagram @ujd.promenade

무용하고 아름다운 시간이라는 문구를 추구하는 이 공간, 내 삶을 한 번쯤은 돌아보게 되는 문구가 아닌가 합니다. 아등바등 모든 시간을 가치있게 살아갈 이유는 없는 것, 때로는 흘려보내도 되는 것이 아름다운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출처: instagram @ujd.promenade

 

출처: instagram @ujd.promenade

 

사방이 트여있어 시원한 시야를 보장하면서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 조용히 왔다가 조용히 떠날 수 있는 공간, 그래서 온전하게 나에게 집중하고 싶은 이곳, 혜화의 어쩌다산책입니다.

 

어쩌다산책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길 101

지도보기

마포채그로

출처: instagram @check_grow

창밖으로 보이는 한강뷰가 환상적인 이곳은 바로 마포에 위치한 채그로입니다. 커피와, 책, 그리고 한강의 선셋까지 더해진다면 그 순간 무엇을 더 바랄 수 있을까요?

출처: instagram @eunice_bahng

건물 8,9층에 위치해 있어서 위에서 내려다보는 뷰와 통유리와 복층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층고가 높아서 개방된 느낌을 주어서 좋은 것 같네요. 이곳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는 구조라서 집에서 책을 읽는 것 같아서 더 맘이 편해지는 것 같네요.

출처: instagram @every_m1n

책을 읽으러 오시는 분들도 있지만, 노트북을 가지고 와서 작업하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아요. 자리도 넓어서 편안하게 일을 할 수 있는 분위기여서 하루 종일 일하다가 가도 될 것 같은 느낌이네요.

출처: instagram @yonghwan2848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류도 팔고 있어서 한강뷰의 카페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이곳 채그로에서는 내가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책도 읽고, 작업도 하고, 한강뷰를 바라보면서 커피도 마시고 한 공간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한 공간, 마포채그로였습니다.

 

채그로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4다길 31

지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