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에는 정말 갈만한 곳이 많은데요. 자연과 하나 되어 힐링하면서 가족들과 또는 친구, 연인과 함께 나들이 갈 수 있는 곳이 어디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현지인이 추천하는 강원도 여행지입니다.

원주 소나타오브라이트
출처: instagram @ssunday_k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진행이 되는 원주 오크밸리의 소나타오브라이트입니다. 정확한 장소는 오크밸리 골프빌리지 산책로이고 입장 시작 시간은 오후 7시부터인데, 미리 도착한다고 먼저 들어갈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니다 보니 제시간에 맞춰 도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instagram @bella__story
 

다양한 모양의 물체에 형형색색 아름다운 불빛이 비치고 있는데요. 빛의 향연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소나타오브라이트라는 제목에 걸맞게 음악이 흘러나오면서 화려한 빛과 조명으로 아름답게 물든 산책로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instagram @bella__story
 

고정되어 은은하게 비추는 불빛과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불빛 등 볼거리가 다양한데요. 흔한 볼거리가 아닌 만큼, 또 올해만 하는 축제이니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입장권은 성인 기본 2만원이고 오크밸리 투숙객과 원주 시민은 할인 혜택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출처: instagram @seovelymom_yena
 

이곳의 인기 포토스팟인 달포토존입니다. 사람이 많은 날은 줄을 서서 사진을 찍어야 하는 인기 명소인데요. 아무래도 밤이라 다른 곳에서는 인물 사진을 찍기 힘들지만 이곳에서만큼은 다양한 포즈로 나의 모습을 남길 수 있기에 꼭 들러야 하는 장소인 것 같네요.

출처: instagram @ssunday_k
 

✔ 입장 시간: 오후 7시부터
✔ 입장료: 성인 2만원, 소인 1만 5천원 ( 오크밸리 투숙객, 원주 시민 할인)

소나타 오브 라이트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1길 66
지도보기
삼척 환선굴
출처: instagram @jaegwan_01
 

이곳은 강원도의 대표 관광지 삼척의 동굴인 환선굴입니다. 이곳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걸어서 갈 수도 있지만 모노레일을 타고 갈 수 있어서 또 하나의 재밋거리인 것 같은데요. 모노레일 탑승지까지도 10분정도 오르막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모노레일 탑승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출처: instagram @jaegwan_01
 

경이롭고 신비로운 자연이 위대함을 동굴 안에서도 느낄 수가 있는데요. 규모가 생각보다 너무 크고 한번 들어가면 중간에 나올 수 있는 길이 없기 때문에 걷는 것에 자신 없는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세가 많으신 분들은 계단도 많고 걷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힘들 수 있으니 이점은 미리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instagram @dream_wings_star
 
출처: instagram @dream_wings_star
 

곳곳에 조명과 함께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많으니 동굴 안에서 추억의 사진을 한번 남겨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사실 동굴 탐험은 흔하게 할 수 있는 경험이 아니기에 한 번쯤은 가족들과 방문해 보시는 것도 멋진 추억이 될 것 같네요.

출처: instagram @sangsuuuuuuu
 
출처: instagram @sangsuuuuuuu
 

어두운 동굴이지만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게 알록달록 조명을 만들어 주어 곳곳에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45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2000원 등 굉장히 저렴한 편인데요.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이 주는 신비한 경험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장소인 것 같습니다.

환선굴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 대이동굴관리소
지도보기
동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출처: instagram @mwomga
 

이곳은 시원한 동해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입니다. 온 마을에 벽화가 그려져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는 곳인 것 같은데요. 스카이밸리로 가려면 묵호등대까지 올라가야 합니다.

출처: instagram @lucia_nami_leche
 

해랑전망대의 모습인데요. 푸른 바다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멀리서 바라보면 마치 고래의 형상을 하고 있는 듯한 모양인데요. 스카이워크를 걷고 나서 이곳도 함께 걸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출처: instagram @lucia_nami_leche
 

도째비골 스카이워크의 총 길이는 160m이고 높이가 35m정도 된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이 높지는 않아서 무섭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출처: instagram @jskc0326
 

이곳 전체를 구경하는 데는 한 시간도 안 걸릴 정도의 짧은 코스인데요. 스카이워크 가운데는 자이언트 슬라이드라고 해서 위에서 아래로 슬라이딩을 하면서 내려올 수 있는데요. 놀이 기구를 타는 것 같은 스릴감을 느낄 수 있겠죠.

출처: instagram @jskc0326
 

또 하나 즐길 수 있는 것은 스카이 사이클이 있는데, 하늘자전거로 왕복할 수 있는 스릴 만점의 기구입니다. 익스트림한 즐길 거리가 있어서 젊은 사람들에게도 좋은 체험 장소가 될 것 같은데요.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갈 만한 좋은 장소인 것 같네요.

✔ 입장권: 성인 2000원, 청소년 & 어린이 800원
✔ 자이언트 슬라이드 3000원
✔ 스카이 사이클 15,000원
✔ 입장시간 11월 ~ 3월 (동절기) 10시 ~ 17시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강원도 동해시 묵호진동 2-121
지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