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가볼만한곳으로 요즘 날씨에 갈만한 곳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봄의 끝자락으로 들어서면서 본격적인 나들이 철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도심에서 가까운 수원에는 화창한 날씨를 반기듯 모든 관광명소들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수원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수원 가볼만한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원 가볼만한곳, 방화수류정

방화수류정

 

수원 가볼만한곳 중 이렇게 예쁜 곳이 있을 수 있나요? 할 정도로 자연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바로 방화수류정인데요. 이곳은 그야말로 가족과 연인과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적합한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근처 수원화성 성곽을 따라 거닐면서 구경하다가 용연연못에 앉아서 연못을 바라보며 물멍을 하는 힐링, 서울에는 한강뷰가 있다면 수원에는 바로 이곳 용연연못뷰가 진리가 아닐까 합니다.

 

 

 

 

 

 

 

 

주위로 아름답게 핀 철쭉이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예쁨을 뽐내고 있습니다. 이곳은 피크닉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피크닉 용품도 저렴하게 대여를 해준다고 합니다.

 

낮부터 밤까지 너무 아름다운 수원의 방화수류정, 지금 당장 출발해보세요!

수원 가볼만한곳, 화성행궁

화성행궁

 

수원 가볼만한곳으로 화성행궁을 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수원 하면 떠오르는 단어가 화성, 행궁동일 정도로 이 이름은 이제 수원의 대표 명칭이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역사공부를 위해 수원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도 좋을 것 같은 장소입니다. 이곳은 정조 때 위민정치와 문화행사가 열린 곳이라고 하는데요. 수원화성이 정조 때 지은 성곽이고 화성행궁이 그 안이 지어진 행궁 즉 왕이 잠시 머물다 가는 곳인 거죠.

 

문화관광해설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해설을 들으면서 행궁을 돌아보실 분들은 시간에 맞춰 오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해설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12시, 오후 1시에서 5시 사이에 이루어집니다.

 

신풍루, 좌익문, 중앙문 등 다양한 코스로 이루어져 있어 곳곳을 다 둘러보려면 넉넉하게 시간을 잡고 오시면 좋겠습니다. 5월부터는 야간개장도 하고 있으니, 저녁시간에 와도 운치 있을 것 같네요. 

 

화성행궁은 수원 여행의 필수 코스니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도노 1796 호텔

도노 1796 호텔

수원숙소를 찾으시는 분에게 화성행궁까지 오셨다면 도노 1796 호텔을 추천드립니다. 행리단길에 위치해 있어서 관광지에서 접근성도 좋고, 작은 호텔이지만 주변 경관도 멋지고, 무엇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쾌적한 환경에 머물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객실마다 다기세트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웰컴티로 쑥차를 마실 수도 있네요. 군데군데 전통적인 소품들을 잘 배치해놓아서 외국인 관광객들도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성비 좋고 쾌적한 호텔 도노1796 호텔이었습니다.

 

월화원

월화원

 

수원 가볼만한곳에서 굉장히 유니크한 장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효원공원 안에 있는 중국 전통정원인 월화원입니다. 이곳은 중국 노동자들이 경기도와 중국 광둥성의 교류를 기념하기 위해 광둥지역의 전통 건축양식을 살려 조성했다고 합니다.

 

효원공원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월화원은 정말 중국에 와 있는 느낌을 받는 곳으로, 데이트 장소로 찍기만 하면 그림인 포토존이 많아서 연인들이 많이 찾기도 합니다. 

 

중국 느낌의 확실한 컨셉 때문에 각종 사진촬영 장소, 드라마 촬영, 광고 촬영의 인기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모란대와 분경원, 삼우정 등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아기자기한 이국적인 모습이 매력적인 월화원, 흔하지 않은 여행지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광교호수공원

광교호수공원

 

수원 가볼만한곳으로 또 공원이 빠질 수가 없겠죠? 자연경관이 너무 아름다워서 수원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바로 광교호수공원입니다. 신대호수와 원천호수를 합쳐서 만든 호수라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낮에도 너무 좋지만 밤에는 광교신도시의 풍경을 뒤로한 호수의 모습이 눈부시게 아름답습니다. 밤이 되면 다리에 조명이 다양하게 변해서 산책하는 재미도 느끼게 해 줍니다.

 

 

 

 

 

 

산책로도 다양한 모습으로 펼쳐져 있고, 곳곳에 예술품도 설치되어 있고 작은 도서관도 있어서 언제든 책을 빌려서 산책하면서 책을 볼 수도 있겠죠? 

 

이곳에는 맛집, 베이커리 카페 등 요즘 핫한 광교 앨리웨이도 있어서 산책하다가 맛있는 음식이니 커피를 한잔 하는 것도 너무 행복할 것 같습니다. 

 

행궁동 벽화마을

행궁동 벽화마을

 

수원 가볼만한곳에서 행궁동은 빠질 수가 없는데요.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 맛집과 카페, 놀거리가 많은 행궁동 벽화마을을 소개합니다.

 

행궁동 벽화마을 간판이 입구에 설치되어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은데요. 규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넉넉잡아 30분 안으로 다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형형색색 다양한 색으로 벽에 그려놓은 벽화들이 가는 곳마다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걷는 곳마다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공방도 있어서 다양한 체험도 가능합니다. 

 

특히나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예쁜 음식점과 카페가 즐비해서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 장소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