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좋아지면서 본격적인 여행 시즌이 돌아왔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여행을 많이 가는 장소 중의 하나가 바로 부산 아닐까요? 부산이 굉장히 큰 도시라서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부산 현지인이 추천하는 부산 숙소나 부산 맛집 등 부산 가볼만한곳이 어디인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영도 흰여울문화마을

부산 가볼만한곳을 말할 때, 최근에 가장 인지도가 가파르게 상승중인 곳이 바로 영도가 아닐까 하는데요. 부산역에서도 굉장히 가깝고, 영화에도 많이 등장한 국제 시장과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한 자갈치 시장이 인접해 있어서 구경거리 많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산 맛집과 유니크한 부산 숙소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영도가 현지인이 추천하는 부산 가볼만한곳의 첫 번째 장소입니다.

 

영도 흰여울문화마을
영도바다, 영도뷰

영도 흰여울문화마을

부산 가볼만한곳 중 가장 먼저 꼽히는 곳인 영도 안의 흰여울문화마을은 이전에는 굉장히 한적하고 고요한 동네였는데요. 영도바다와 어우러져 환상의 경관을 자랑하고 있는 흰여울문화마을에서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등 다양한 영화 촬영과 광고 촬영 등이 이루어지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부산의 산토리니라고도 불리며, 지중해의 느낌을 자아내고 있는 이곳은 폐가를 리모델링하여서 예술가들의 창작혼을 태우면서 개성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기 시작했습니다. 방문해보면 젊은 예술가들의 감각이 담겨있는 다양한 예술작품을 길거리에서도 심심치 않게 발견해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 송도해수욕장 부산 송도해수욕장

송도 해수욕장과 케이블카

송도 하면, 인천의 송도를 떠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천 송도 못지않게 부산의 송도도 굉장히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부산 현지인이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많이 이야기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위치적으로 영도와 마주보고 있는 송도는 송도 해수욕장과 케이블카가 유명합니다. 송도 해수욕장은 대한민국 1호 해수욕장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저도 여기를 직접 가봤지만, 해운대와 광안리 같은 화려한 면은 없지만, 잔잔한 바닷가를 걷고 싶으신 분들, 조용한 해수욕장을 원하신다면 이곳이 적합한 장소가 아닐까 합니다. 

 

또한 송도 하면 케이블카가 유명하죠. 송도 바다를 가로지르면서 마치 바다 위를 떠다니는 기분을 들게 만드는 케이블카 이곳의 명소니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해운대 동백섬해운대 누리마루

해운대 동백섬

유명한 해운대 누리마루가 있는 동백섬도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날 좋은날 산책하기에도 좋은 산책코스가 있어서 운동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섬을 둘러싸고 걸을 때 보실 수 있는 해안 풍경은 사계절 아름답기로도 유명합니다. 꽃 피는 동백섬으로 유명한 동백섬, 부산에 왔으면 한번쯤은 둘러보고 가셔야 할 명소입니다. 특히 부모님들이 많이들 좋아하세요.

 

엘시티 레지던스부산 숙소 엘시티 레지던스해운대 숙소

해운대 숙소 엘시티 레지던스

 

부모님을 모시고 해운대 여행을 오셨으면 꼭 추천드리고 싶은 부산 숙소가 있는데요. 바로 제가 직접 경험한 곳이기도 합니다. 바로 엘시티 레지던스입니다. 부모님 또는 가족들과 부산 여행 왔을 때는 방이 여러 개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바로 엘시티 레시던스가 고층에서 바라보는 해운대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숙소가 아닐까 합니다. 

 

 

 

 

 

 

 

방도 분리되어 있고, 무엇보다 취사가 가능한 부엌이 굉장히 넓고 쾌적하다는 것, 가족여행에 중요한 것들이 다 포함되고 어 있는 가성비 좋은 부산 숙소입니다. 경험해 보고 너무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부산 기장 바다부산 기장 힐튼
부산기장성당

부산 기장 

최근에 롯데월드가 개장해서 더 유명해진 부산 기장은 자연경관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아난티 힐튼 호텔 앞의 바다를 거닐면서 산책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이곳도 부산의 다른 곳에 비하면 한적한 편에 속해서 휴가로 오기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또한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요즘 떠오르는 관광 명소로 로맨틱한 유럽의 분위기를 자아내는 부산기장성당을 꼽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이국적인 성당이 그럼처럼 놓여 있어, 많은 관광객의 사랑을 받고 있고 최근 촬영지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부산 부네치아

부산 부네치아

부산의 베네치아라고 불리는 요즘 핫한 장소인데요. 이곳은 부산의 주요 유명한 관광지들과는 지리적으로 조금 떨어져 있어서 마음을 먹고 가셔야 합니다. 

 

사하구의 장림포구라는 곳인데요. 형형색색 아름다운 색상의 건물들에 정박되어 있는 많은 배들이 마치 이탈리아의 베네치아를 연상시키는 것 같습니다. 

 

 

 

 

 

낮의 알록달록한 모습도 인상 깊지만 이곳은 또 일몰 때도 굉장히 아름답고 멋지다고 부산 현지인이 직접 말했으니, 부산 여행 가신 분들은 시간 내어 꼭 들려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현지인이 추천하는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5를 알려드렸는데요. 제가 직접 경험한 곳이기도 해서 자신 있게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고 부산 숙소에 대해서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