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문화누리카드와 나눔티켓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추최하는 문화누리카드 그리고 나눔티켓으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신청을 하시는 것 이 좋겠죠?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란?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생활을 통해서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서 차상위계층와 기초생활수급자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활동, 체육활동, 국내여행 등을 지원해주는 카드입니다. 이는 공익사업으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지원내용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에 사용 가능한 문화누리카드를 발급을 지원하고 1인당 연간 최대 10만원을 예산범위 내 신청자에 한해서 발급합니다.

 

2022년 문화누리카드 사업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201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저소득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확인서 발급자, 교육급여 수급자 외 나머지 가구원

 

2022년 문화누리카드 발급기간

 

2022년 2월 3일 ~ 2022년 11월 30일

 

 

 

 

 

 

2022년 문화누리카드 사용기간

 

카드발급일 ~ 2022년 12월 31일

 

2022년 문화누리카드 발급방법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

EVENT 2022년 문화누리카드 지원대상 :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장위계층(2016.12.31. 이전 출생자) 지원내용 : 전국 문화예술·관광·체육 관련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한 문화누리카드 발급(1인당

www.mnuri.kr

2022년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공연, 전시, 영화 관람을 비롯해 국내 여행, 4대 스포츠 관람 ( 축구, 농구, 야구, 배구 )등 문화예술, 여행, 체육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나눔티켓

나눔티켓이란?

 

국민에게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서 소외계층 및 복지 관계자에게 문화예술단체가 기부한 좌석을 무료 또는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공공제도입니다. 

 

기부하는 문화예술단체는 좌석을 기부함으로써 사회에 공헌을 한다는 점에서 좋고, 혜택을 받는 사람들은 문화예술을 무료로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고, 공연을 주최하는 주최측 입장에서는 관객석이 가득 매워지는 것을 볼 수 있어서 서로가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나눔티켓 이용방법

 

나눔티켓의 예매 시 좌석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공연 당일 매표소에서 지정이 되어집니다. 또한 본인 이외에 사용이 불가하며, 본인이 아닌 경우는 차액이 부과된다는 점 알아두셔야겠습니다. 

 

 

 

 

 

 

 

나눔티켓 지원대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사, 통합문화이용권사업 담당자가 해당이 됩니다. 

 

나눔티켓 신청방법

 

나눔티켓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공연예매와 전시예매에서 할인티켓과 무료티켓에서 예매를 하시면 되는데요.

문화누리카드를 이미 소지하고 계신 분들은 회원가입 시 문화누리카드 번호로 인증을 하게 되면 바로 예매가 가능하고요.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과 사회복지사, 통합문화이용권 담당자는 회원정보 수정란에서 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 확인서, 사회복지사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나눔티켓

이는 문화누리카드하고 별도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정상가 4만원까지 하는 티켓들이 나눔티켓 대상자들에게는 무료로 제공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나눔티켓

이렇게 찾아보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도들이 있으니,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이러한 기회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코로나로 지친 마음, 문화예술 공연으로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