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캠핑을 취미생활로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같은 공간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 있는 것을 꺼려 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지면서 소소하게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독립된 공간, 특히나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찾다 보니 캠핑의 붐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캠핑하면 빠질 수 없는 지역 중 하나가 강원도인데요. 공기 좋고 곳곳에 산이 잘 우거져 있는 강원도에서 오붓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평창 에버힐 캠핑장

출처: instagram @_daljeong 

처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바로 평창 에버힐 캠핑장입니다. 캠핑족이라면 10월 단풍이 절정에 달했을 때 꼭 가보셔야 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규모가 작은 편에 속해서 사이트가 8개 밖에 되지 않는 점이 단점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주말에는 예약할 때 성공하기가 쉽지 않은 장소이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예약에만 성공을 한다면 캠핑의 묘미를 가장 잘 느끼실 수 있는 곳이라 자부합니다. 

출처: instagram @seori1122

 

출처: instagram @seori1122

 

각 계절마다 이곳을 찾는 묘미는 다 있지만 아무래도 단풍이 드는 9월 10월, 특히 절정을 이루는 10월 중순부터가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날이 쌀쌀해서 머무를 때 추울 수는 있으나, 단풍이 주는 매력에 그 추위도 잊는다고 하는데요. 사진을 찍어도 굉장히 멋스럽게 나오는데요. 다른 곳으로 단풍 구경을 갈 필요 없이 이곳에 즐기신다면 최고일 것 같습니다.

출처: instagram @krbaritone

 

출처: instagram @krbaritone

 

사이트별 개별 화장실에 데크 아래쪽 계곡 바로 앞에 테이블이 있어서 그곳에서 브런치를 즐기실 수도 있고 커피 한 잔의 여유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은 참고로 커피, 물이 무제한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이곳은 또한 흥정계곡의 최상류에 위치하고 있어서 물이 마를 날이 없다고 하니, 캠핑의 모든 요소를 다 갖추고 있는 것 같지 않나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원하시는 분들은 근처를 트래킹할 수 있는 산악 지팡이도 빌릴 수 있다고 하니 주변을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1월 초에는 휴장을 시작하니, 지금부터 예약을 해서 한번 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제 휴앤아크 캠핑장

출처: instagram @__drieyou

이번에는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휴앤아크 캠핑장입니다. 원래는 카페만 운영하는 곳이었는데 작년 여름부터 캠핑장을 같이 운영하신다고 합니다.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인 만큼 깔끔함이 느껴지는 캠핑장 같은데요. 캠핑장이 캠핑카존 포함 최대 7석으로 소규모이므로 주말과 겨울까지 미리 예약을 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출처: instagram @s660_gmini_camper

 

출처: instagram @164.5kg

 우선 뷰가 너무 좋고 옆 팀과의 간격도 넓은 편이라서 자유롭게 즐길 수가 있고, 화장실 포함 시설도 새 거라 깔끔하면서 온수도 너무 잘 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지 화장실의 휴지는 없으니 각자 챙겨가야 할 것! 마운틴뷰를 앞에 두고 멍 때리고 있는 기분은 생각만 해도 힐링이 되겠죠? 

출처: instagram @bon_voyage_bubu 

 

출처: instagram @daho_camp

 

 뷰 맛집으로 소문이 난 만큼 커플들끼리 와서 인생샷을 남기기도 합니다. 앞의 마운틴을 배경으로 커플들의 사랑스러움이 느껴지는 사진들, 맑은 공기와 상쾌한 바람, 모든 것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을 보는 것 같은데요. 이러한 인생샷을 남기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바입니다.

 

휴앤아크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방동약수로 68

지도보기

영월 보보스캇 캠핑장

출처: instagram @dongho66

이번에는 영월에 위치한 보보스캇 캠핑장입니다. 자연친화적인 공간에 메타세콰이어길이 펼쳐져 더 아름다운 보보스캇 캠핑장인데요. 캠핑장까지 가는 국도길도 굉장히 아름답기 때문에 도착하기 전부터 설레는 그러한 곳인 듯합니다. 약 8000평의 대지 위에 넓은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오토캠핑장 뿐만 아니라 방갈로, 황토집 등 펜션도 있다고 합니다.

출처: instagram @cindy_cindy_1004 .

인기 포토죤인 메타세콰이어길입니다. 드라마나 영화에 나올 법한 공간으로 울창한 숲길 아래서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끼리 한 폭의 그림 같은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메타세콰이어 나무 사이사이에 텐트가 자리 잡고 있어 아침에 푸른 숲속 한가운데서 깨어나는 동화 같은 느낌을 받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출처: instagram @sdb_tlaenqh

 

야경도 무척이나 멋진데요. 사계절 내내 저러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니 생각만 해도 행복하지 않나요?
애견 동반이 가능하고 트램펄린, 놀이터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과 탁구장, 족구장 등 어른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또한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고, 평창강으로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경치를 즐기며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보보스캇 펜션캠핑장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미다리길 50-24

지도보기

양양 캠퍼비치

출처: instagram @genepicfesta_official

 

다음은  석양이 멋진 양양의  캠퍼비치입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핫한 공간입니다. 오토캠핑, 글램핑, 카라반을 즐길 수 있고 이 시국이 끝나면 다양한 축제와 먹거리 행사, 파티 등이 열릴 예정이라고 하니 더 기대가 되는 캠핑장이네요.

출처: 양양캠퍼비치, 캠프무무

 

출처: 양양캠퍼비치, 캠프무무

 

이곳은 프라이빗한 해변을 두고 있어 캠핑과 해수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 테마 캠핑장입니다. 글램핑존에서는 벨텐트와 면타프, 폴딩체어4개, 우드롤테이블, 타프팬, 랜턴걸이, 릴선, LED실내등, 실외 오징어전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캠핑장비도 안 가져오신 분들을 위해서 렌탈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instagram @genepicfesta_official

 

출처: instagram @genepicfesta_official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고 여름에는 해수욕을 즐기면서 캠핑까지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하니 내년에는 더 인기가 치열해질 것이 예상이 됩니다. 

서울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강원도에 자연과 함께하는 이렇게 멋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 모르는 사람만 손해 아닐까요. 저렴한 가격에 캠핑을 즐길 수 있으니 호캉스도 좋지만 자연과 벗 삼아 쉬다 갈 수 있는 강원도에서의 캠핑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캠퍼비치 제1야영장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591

지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