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단풍은 유난히 더 아름다운 것 같은데요. 아마 차츰 바깥 생활을 즐길 여유가 생겨나서 그런 것 같습니다. 끝나가는 단풍이 아쉽다면 꼭 들러보셔야 할 곳이 있는데요. 바로 서울 또는 근교에서 멋진 단풍뷰를 자랑하는 카페입니다. 같이 한번 탐방해 보실까요?

대너리스

출처: instagram @cozy_sm

외관부터 감탄을 자아내는 이곳은 남양주에 위치한 카페 대너리스입니다. 남양주에는 정말 예쁘고 특이한 카페들이 즐비한 것 같은데요. 이곳 대너리스는 규모에서부터 압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 카페는 지하와 지상 3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앞쪽에는 야외 테라스가 있습니다.

출처: instagram @cafe_daenerys.official

엄청난 크기에 앤틱한 이 조명, 카페를 더 고급스럽고 한층 분위기있게 만들어주고 있는 것 같은데요. 마치 외국 영화에 나오는 성에 있을 법한 조명의 느낌입니다. 은은한 조명 빛이 창문 밖의 단풍과 절묘하게 어우러져 더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출처: instagram @cafe_daenerys.official

전체적으로 앤틱함과 빈티지함이 돋보이는 카페 인테리어에 단풍이 함께 어우러져 이 카페의 고유의 감성이 더 짙어지는 것 같습니다. 앞에 북한강뷰는 더 말할 것도 없이 아름다운데요. 이 자리에서 커피를 마시며 책 한 권 읽으면 정말 좋을 것 같지 않나요?

출처: instagram @cafe_daenerys.official

시원한 북한강을 바라볼 수 있는 이곳 야외 테라스, 답답한 마음이 한순간에 뻥 뚫릴 것 같은 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물멍, 숲멍을 하고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그야말로 힐링이 따로 없네요.

출처: instagram @pilala_sm1123

 

출처: instagram @mihaa.mihaa

카페 어느 곳이든 안 예쁜 곳이 없는 이곳은 답답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서 여유를 즐기고 싶을 때 찾으면 좋을 것 같은 힐링스팟입니다. 사람이 많은 주말보다는 여유로운 평일 오후쯤 방문하셔서 이곳의 매력을 마음껏 느끼고 오시길 바랍니다.

 

카페 대너리스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914

지도보기

몰또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출처: instagram @juju__0421

명동성당 앞에 자리 잡은 이탈리안 감성 충만 카페 몰또이탈리안에스프레소바입니다. 도심 한가운데서 이탈리아 노천카페를 연상시키는 이곳은 사장님이 실제로 이탈리아 여행 중에 영감을 받아서 실현한 장소라고 하니 꿈을 이루셨네요.

출처: instagram @luciah0825

실제로 이태리 Pulia 지방의 식자재를 사용하고 커피 원두와 음료, 디저트까지 완벽하게 이탈리아의 본토 느낌을 구현한 이곳은 그야말로 유럽 감성에 목말라 있는 우리들로 하여금 이탈리아로 여행 온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명동성당과 멀리 남산뷰를 모두 품은 이곳은 그야말로 명당 중 명당!

출처: instagram @hikim82

 

출처: instagram @hikim82

다양한 종류의 브루스게타를 맛볼 수 있고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까논치니는 달콤하고 바삭한 맛으로 고객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에스프레소잔도 정말 유럽 느낌 나지 않나요? 우리나라에서는 좀처럼 만나보지 못했던 느낌의 유니크한 느낌이라서 더 끌리는 것 같습니다.

출처: instagram @s.y__w

 

출처: instagram @jsssun0

 

출처: instagram @jsssun0

 

단풍이 아름답게 진 명동성당뷰를 뒤로하고 찍는 사진은 그야말로 그림이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실내좌석보다는 야외 테라스 좌석이 인기가 많아서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한가한 시간에 가보시면 테라스 명당에 앉아서 이탈리아 노천카페의 느낌을 맘껏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 73 3층

지도보기

선운각

출처: instagram @__rimyy

이곳은 북한산에 위치한 한옥카페 선운각입니다. 카페이지만 산책로로도 너무 좋은 이곳은 한국적인 감성을 품고 있는 단풍이 형형색색 아름답게 물든 곳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노란색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사진 스팟은 이곳!

출처: instagram @ksm0923

 

출처: instagram @ksm0923

 

북한산 우이역에서 내려서 카페까지 걸어가는 길 자체도 힐링이 되기 때문에 차로 가시는 것보다 가을의 정취를 느끼시고 싶으신 분들은 산책 겸 걸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뷰는 빨간색 단풍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명당이겠네요.

출처: instagram @cafe_sunwoongak

이곳에서는 다양한 음료를 팔고 있는데요. 인기메뉴인 쑥크림라테와 에이드, 쑥크림라떼는 100% 어린 햇쑥 가루로 만든 수제 쑥크림이 올라간 라떼이고 아이스로만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선운각에이드는 직접 개발한 히비스커스 시럽으로 만든 새콤한 에이드입니다.

출처: instagram @cafe_sunwoongak

 

한옥카페답게 전통차도 팔고 있는데요. 수제한방차, 애플시나몬티와 수제 양갱 등의 디저트류, 이곳 선운각의 인기메뉴라고 합니다. 쌀쌀해지는 날씨에 정말 잘 어울리는 메뉴인 것 같네요.

출처: instagram @cafe_sunwoongak

 

또한 애플시나몬 아이스티와 애플타르트, 사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조합이 정말 최고일 것 같습니다. 다만 음료와 디저트의 가격대들이 조금 사악하다는 점이 아쉽긴 한데요. 멋진 뷰로 힐링을 하는 값이라고 생각한다면 전혀 아까울 것 같지 않습니다.

출처: instagram @2songho

 

이곳은 아이뿐만 아니라 애완동물을 동반할 수 있다는 점도 너무 좋은데요. 애견을 동반한 온 가족이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곳 선운각 가을이 가기 전에 한번 꼭 들러보세요.

 

한옥카페 선운각

서울특별시 강북구 우이동 265-16 선운각

지도보기

스멜츠

출처: instagram @lemon._.swan

이곳은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단풍숲세권이라고 할 수 있는 카페 스멜츠입니다. 심플하면서 현대적인 베이지색 외관이 단풍과 어우러져 벌써 멋진 그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instagram @cuffsring

이 카페에서 가장 명당이라고 할 수 있는 바로 2층의 통유리 앞자리인데요. 평일에도 경쟁이 치열할만큼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알록달록 단풍과 잘 어우러져 멋진 가을 프로필사진을 남길 수 있는 명당인 것 같지 않나요?

출처: instagram @sja_aaaa

이곳은 브런치 카페라서 다양한 음식을 팔고 있습니다. 알리오 올리오, 엔쵸비 꽃게 오일, 해산물 크림파스타, 트러풀오일 버섯크림 파스타, 버섯크림, 시금치 크림 뇨끼, 라자냐, 샐러드 등 다양한 이탈리안 음식을 팔고 있습니다.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다는 사실!

출처: instagram @lemonv33

그밖에 디저트 종류도 많은데요. 타르트, 케이크, 스콘, 판나코타라는 이탈리아 스타일 바닐라향 푸딩 등 또 이곳에서 찾아보실 수 있는 독특한 메뉴들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단풍뷰를 뒤로 한 디저트들도 자리를 잘 잡은 것 같습니다.

출처: instagram @yalgon2

직접 보는 단풍도 너무 멋지지만 창밖으로 보이는 단풍들도 마치 퍼즐을 맞춰놓을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하는데요. 단풍이 지면 이곳이 또 어떠한 뷰로 가득 찰지 궁금해지는 공간입니다.

출처: instagram @s2__y_h__s2 .

 

출처: instagram @s2__y_h__s2 .

밤의 뷰도 너무 멋진 카페 스멜츠, 날 잡고 하루 종일 있고 싶은 공간인데요. 어떠한 공간이든 각각 특유의 매력을 지니고 있는 것 같아서 정말이지 나만 알고 싶은 카페인 것 같은데요. 다가오는 겨울은 또 어떤 느낌일지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출처: instagram @_darhana

날이 너무 춥지 않다면 야외 테라스 자리도 도전해 보심이 좋으실 것 같아요. 단풍과 함께한 나의 소중한 한 컷을 멋지게 남겨보실 이곳, 카페 스멜츠 꼭 방문해 보세요.

 

스멜츠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로 103

지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