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 수술비용 과연 얼마나 할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는 하지정맥류가 나이가 들면 생기는 현상 중 하나라고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도 하지정맥류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하지정맥류 수술비용을 중심으로 하지정맥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정맥류 수술비용

하지정맥류란

 

 

 

 

 

하지정맥류는 종아리 부위에 외관상 힘줄이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는 증상으로 하지 정맥의 기능 장애로 혈액이 역류하면서 정맥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부풀어 꼬불 해지는 상태를 나타내는 질환입니다. 처음에는 외관상으로 살짝 보였다가 시간이 오래될수록 더 진하게 되어 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고 더 오래 진행이 되면 여러 합병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근육통 방치했다가는 이렇게 된다고?

 

 

하지정맥류는 젊은 사람보다는 나이가 많은 사람이,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평균적으로 많이 발생하는데요. 출산경험이 많을수록 발생 빈도가 놓고 오래 서있는 직업을 가진 사람,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 등이 발생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하체보다 상체가 발달한 경우에도 발생하는 빈도수가 높다는 것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하지정맥류 원인

 

 

 

 

 

하지정맥류의 원인은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위에서 언급해 드렸듯이, 출산경험이 있는 경우, 임신으로 인해서 자궁이 커지면 정맥 혈액이 순환 시 장애가 나타나서 임신 중 하지정맥류가 생긴다고 합니다. 또 오랫동안 서 있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경우 이 외에 몸에 꼭 끼는 바지를 자주 입는 경우, 의자에 오래 앉거나 다리를 계속 꼬고 있는 습관 등이 원인이 되어서 하지정맥류가 생기는데요. 가족력도 어느 정도 있다고 하니, 가족 중에 하지정맥류 질환을 겪었던 적이 있다면 조금 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요양병원 간병비 이렇게 하면 저렴하다는데?

 

 

하지정맥류 증상

 

하지정맥류의 증상으로는 가볍게는 피로감과 경련감, 하지가 무거운 느낌, 가려움증과 피부 궤양 등으로 알 수 있습니다. 

 

눈에 띄게 보이는 현상은 다리색이 칙칙하게 변하기 시작하는데, 그 범위가 점점 넓어진다는 것은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 종아리 부분에 푸른 핏줄이 희미하게 보이기 시작할 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선명해지고 그 부위가 넓어지는 것 같다면 이 또한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하지정맥류 수술비용

 

하지정맥류는 일상 생활에서 습관만 조금 바꿔주어도 금방 호전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잠을 잘 때 다리를 심장보다 높은 상태에 두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 압박 스타킹을 착용해서 하지 정맥의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것, 하물며 잠을 잘 때도 압박 스타킹을 착용하고 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너무 오래 앉아 있거나 오래 서 있기보다는 앉았다가 일어났다를 틈틈이 반복해주는 것이 생활 속에서 나를 하지정맥류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하지정맥류가 이미 심해졌을 경우에는 수술이 불가피한 경우인데요. 고주파를 이용한 수술법,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법 등 최근에는 수술방법의 발달로 최소한의 절개를 통해서 좋은 수술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수술비용은 미용이 목적이냐 또는 치료가 목적이냐에 따라서 보험 적용 여부가 결정되어서 가격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판막 손상에 의한 역류가 발견이 되면 치료의 목적에 해당이 되므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떠한 수술 방법을 사용했느냐도 하지정맥류 수술비용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간단한 수술에서는 하지정맥류 수술비용이 100만원 안팎으로 형성이 되고 비싼 경우에는 300만 원에서 400만 원까지도 가능할 수 있으니, 정확한 비용은 내원을 하셔서 검진받으시면 정확하게 아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하지정맥류 수술비용을 포함해서 하지정맥류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정맥류는 오래 방치할수록 나중에는 통증도 심해지고 수술 방법도 복잡해질 수 있으니,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찍 내원하셔서 반드시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