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 지자체별로 시민들에게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한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확진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고, 이로 인해 경제 활동에 제재가 가해진 분들이 늘어났을 것 같은데요. 정부에서 오늘부터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을 일인당 10만 원으로 하향시킨다고 하니, 각 지자체가 나서서 도움이 되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지원금이 확정된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코로나 생활지원금
코로나 생활지원금

경기도 구리시

 

모든 시민에게 일인당 6만원씩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늦어도 4월 안으로 지급됩니다

 

강원도 춘천시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씩 춘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합니다. 만 18세 이상 자녀나 세대주가 신청 가능하고, 4월 중순부터 지급 예정입니다.

 

강원도 강릉시

 

모든 강릉시민에게 15만 원씩 강릉페이로 3월 21일부터 각 주민센터에서 지급 예정입니다.

 

강원도 영월군

 

1인당 20만 원씩 선불카드로 3월 14일부터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양평군

 

모든 군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역화폐 또는 카드포인트로 지급합니다. 늦어도 4월 중으로 지급합니다

 

경기도 안산시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족, 차상위계층 등에게 1인당 10만 원씩 생활안정지원금으로 지급합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에게 모두 3월 안으로 계좌이체로 지급되니 한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충청북도 제천시

 

1인당 15만 원씩 제천화폐로 3월 21일부터 지급합니다. 

 

충청북도 증평군

 

모든 군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선불카드 형태로 4월 4일부터 지급합니다.  

 

충청북도 영동군

 

모든 군민에게 1인당 15만 원씩 선불카드로 4월 중으로 지급 예정입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경상북도 군위군

 

전 군민에게 1인당 30만 원씩 선불카드 형태로 3월 17일부터 31일까지 주민센터에서 생활안정자금을 명목으로 지급합니다.

 

경상북도 상주시 

 

모든 주민에게 1인당 20만 원씩 지류형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3월 18일까지 지원금을 신청해야 하며 3월 28일부터 지급 예정입니다. 

 

 

 

 

 

전라북도 고창군

 

모든 군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선불카드로 지급합니다. 3월 14일부터 지급이 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추가로 3인 이상 자녀가 있는 세대 또는 65세 이상 부모를 부양하고 있는 세대에게는 추가로 최대 2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니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전라남도 함평군

 

모든 군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함평사랑상품권으로 3월 14일부터 읍, 면, 동 사무소에서 지급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 밀양시

 

일상 회복 생활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이 입금된 선불카드로 4월 11일부터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김제시, 담양군, 양산시 등 많은 지자체에서 생활안정지원금이 포함된 2022년 추경 예산을 편성해서 지급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니까 기대해 볼 만도 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특정대상에게 지원금 지원하는 곳

 

서울시 중랑구

 

미취업 청년에게 1인당 50만 원의 취업 장려금을 지원합니다. 신청 기간은 4월 14일부터 5월 13일까지 중랑구에 거주지를 두고 있는 만 19세에서 34세의 미취업자 중 최종 학력 졸업 후 2년 이내인 청년들이 지원 대상입니다. 신청은 홈페이지 서울청년포털에서 가능하고, 서울시에서 지급하는 청년수당과 중복 신청해도 된다고 하니 걱정마시고 중랑구 거주 해당 청년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자가검사 진단키트를 1인당 10개씩 무료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행정복지 센터에 방문해서 받을 수 있고 임신확인서 및 임산부 수첩 등을 보여주면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만 11세에서 18세의 여성 청소년에게 1인당 매월 12,000원 지역화폐로 생리용품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3월 17일부터 모집을 받는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복지로 사이트와 읍면동 복지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본인 또는 보호자가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니 해당되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지자체에서 예산을 풀어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더 많은 지역에서 지원 소식이 들릴 것 같습니다. 이번에 해당되지 않으신 분들은 다음 기회에 나올 수 있으니 또 소식이 나오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을 내용🔽🔽🔽>

 

지역별 재난지원금 최대 200만원 지급

코로나 장기화로 지역별로 재난 지원금을 지원해주는 지자체가 늘고 있는데요. 1인당 10만원, 20만원, 50만원 등 각 지역별로 지급대상 지원금액, 신청기간, 신청방법 확인하셔서 기간내에 꼭 신

earlynana.momomoms.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