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지원금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여성에게만 해당하는 사항인데요. 바로 여성취업장려 또는 지원의 목적으로 주는 지원금입니다. 지역별로 소개를 시켜드리려고 하는데요. 본인에게 해당하는 사항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경기여성취업지원금경기여성취업지원금
경기여성취업지원금

경기여성취업지원금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대상 및 자격 & 금액

 

경기여성취업지원금은 만 35세에서 59세의 여성 중에서 경기도에 1년 이상을 거주하고 있고, 최근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중위소득 100% 이하면서, 구직을 희망하고 있는 여성입니다.

 

주요 근로시간이 20시간 미만이거나 사업자 등록증이 없는 여성, 한달에 30만원씩 3개월 동안 90만원의 취업지원금이 지역화폐로 지급되고, 취업지원금 지원기간에 취업에 성공하거나 3개월 동안 고용 및 사업이 유지된다면 취업성공금으로 30만원이 추가 지급됩니다.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신청기간

 

경기여성취업지원금은 2022년 3월 25일 금요일 9시부터 시작해서 4월 11일 18시까지 1차 신청을 받습니다. 2차는 5월 중 예정이며 이후에는 추가모집 일정이 없습니다.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가능

제출서류) 사업신청서, 구직활동계획서, 주민등록등본/초본, 건강보험납부/자격확인서

전라남도 경력이음바우처
전라남도 경력이음바우처

전라남도 경력이음바우처

 

전라남도 경력이음바우처 신청자격

 

전라남도 경력이음바우처는 전라남도에 1년 이상 거주지를 둔 여성으로 , 나이는 만 35세에서 54세 이하이며, 중위소득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전 달 건강보험료가 150% 이하여야 합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취업지원기관에 구직 등록을 먼저 하신 다음에 4월 29일까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구직등록확인증,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를 제출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전라남도 경력이음바우처 지원금액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해당 지역 농협은행에서 20만원 상당의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카드로 취업준비에 필요한 책을 구입하거나, 취업강좌 수강, 면접준비 비용 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는 마트 등 모든 업종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유흥 골프 등 게임업종은 제외합니다.)

 

새일인턴제도새일인턴제도새일인턴제도
새일인턴제도

새일인턴제도

 

새일인턴제도는 지역에 상관없이 경력이 단절된 여성이 지속적인 경험의 기회를 가지고 고용이 유지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새일인턴제도 지원대상

 

새일인턴제도는 장기간 직장을 하지 못한 경력단절 여성으로 전국 158곳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구직등록을 마친 여성에 해당됩니다. 이 구직등록은 온라인으로는 불가능하고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방문해서 직접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 후에 해당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 및 지원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새일인턴제도 지원금액

 

1인당 총 380만원으로 기업에 240만원, 인턴장려금으로 60만원, 기업장려금으로 80만원이 지원됩니다. 

 

새일인턴제도는 인턴이 연계된 기업에서 인턴의 자격으로 3개월 동안 일을 하면 기업에는 월 80만원씩 3개월간 인턴지원금이 지급되고, 인턴이 종료되고 6개월 이상 근속을 하면 근속장려금으로 인턴에게 60만원, 기업에게는 새일고용장려금이라는 이름으로 80만원이 지급됩니다. 

 

현재 여성가족부의 지원이 존폐위기에 처해있어 현재는 지원이 가능한 제도이나, 앞으로 몇 달 후에는 어떻게 될지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서둘러 지원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먼업 인턴십 우먼업 인턴십 우먼업 인턴십
우먼업 인턴십 

우먼업 인턴십 참여자 모집

 

우먼업 인턴십 지원대상

 

우먼업 인턴십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30세에서 만 49세의 경력단절 여성이 서울시 기업에서 3개월 인턴으로 일하며 현장실습지원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우먼업 인턴십 지원금액

 

우먼업 인턴십은 생활임금기준 적용으로 시급 10,766원이고, 채용기업의 직무와 관련된 경력 또는 자격사항이 맞아야 합니다.

 

우먼업 인턴십 참여자 모집 신청방법

 

서울 우먼업 인턴십 신청사이트에서 3월 27일까지 신청받습니다. 

 

신청 가능한 제도에 한해서는 지원을 최대한 빨리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주변에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도 공유를 해주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