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서 기름값이 너무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국제 유가도 하루가 멀다 하고 폭등하면서 올라도 올라도 너무 하다 싶을 정도로 역대급으로 많이 오르고 있는 현실에 운전자들의 고민만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전쟁이 종결이 되어 기름값도 조금도 안정되면 되겠는데요 . 현재 저희가 할 수 있는 것은 조금이라도 싸게 기름을 넣을 수 있는 주유소를 찾아보는 수밖에 없는데요.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으로 저렴하게 주유하기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으로 저렴하게 주유하기

아마 이미 알고 사용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 거고, 오늘 이 내용을 처음 듣는 분들도 계실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알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혹시 놓친 부분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 주시고, 몰랐던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잘 활용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으로 저렴하게 주유하기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으로 저렴하게 주유하기

 

오늘 소개해 드릴 것은 바로 내 주변에서 가장 싼 주유소를 찾을 수 있는 오피넷이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석유공사에서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어플로, 정부기관에서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신뢰도가 있고 다른 어플에 비해서 정확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피넷 어플 다운로드

 

우선 휴대폰에서 오피넷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이 어플을 받아서 위치 허용을 하시면 현재 자신이 살고 있는 곳을 기반으로 해서 모든 데이터들이 잡히게 됩니다.

 

 

 

우선 저는 지역별 주유소를 선택해서 서울특별시 강남구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오른쪽과 같이 최저가의 주유소부터 셀프주유소인지 아닌지까지의 정보를 확인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3월 20일 기준으로 현재 강남구에서 휘발유 최저가인 주유소는 산성셀프주유소라고 뜨고 있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으로 저렴하게 주유하기

 

이 밖에 이 어플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면세유 판매주유소, 불법행위 주유소, LPG 용기 판매소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요즘에 기름값이 오르다 보니깐 가짜 기름 또는 저품질의 기름을 사용하는 비양심적인 주유소들이 하나둘씩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주유소들 중에서 적발된 적이 있는 주유소의 이름도 불법행위 주유소에서 지역별로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여러모로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좋은 정보를 소개하는 어플인 것 같아서 유용할 것 같습니다.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으로 저렴하게 주유하기

 

 

또한 오늘의 유가에서는 국내유가와 국제유가의 동향에 대해서도 파악을 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 1년 치 또는 1분기, 1개월, 1주 간격으로 유가의 변화를 확인해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물론 어떤 분들은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다니는데 기름값이 더 들 것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적어도 본인의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곳에 주유소 중에서 어디가 그나마 싼 곳이고 정직한 주유소인지는 빠르게 파악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정보가 아예 없는 것보다는 이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이 정말 쉽고 어른들도 보시기에 어렵지 않게 잘 해놓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설치하셔서 고유가 시대에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주유해서 집안 경제에 작지만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