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그전에 온누리상품권이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온누리상품권이 무엇인지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이란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지역의 전통시장의 수요를 목적으로 2009년 7월부터 발행해서 쓰이고 있는 상품권입니다. 이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금에서 비용을 후원해서 적힌 금액보다 최대 10% 할인된 금액(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은 5% 할인, 모바일상품권은 10% 할인)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선물받은 내 문화상품권 어디서 어떻게 사용하지?

 

1인당 구매할 수 있는 금액이 한 달에 50만원 또는 70만 원(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은 50만 원, 모바일상품권은 70만 원)까지로 정해져 있고,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 그리고 상점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종류

 

지류상품권

 

지류상품권에는 5천원권, 1만 원권, 3만 원권이 있습니다. 지류상품권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금액의 60% 이상 사용하면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금 대상이 되므로 이것도 꼭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일선물로 좋은 상품권, 바로 이거지~!

 

전자상품권

 

전자상품권은 무기명식(금액권)과 기명충전식이 있습니다. 무기명식은 정해진 금액만큼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할 때마다 금액이 차감되는 형식이고, 기명충전식은 말 그대로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말합니다.

 

전자상품권의 경우에는 BC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 및 인터넷 사용 등록을 마친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품권을 사용하지 전에 현금 또는 카드 소득공제가 필요한 경우 그리고 온라인 전통시장 쇼핑몰에서 사용하길 원하는 경우에는 위의 등록 절차 후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상품권

 

모바일상품권은 금융기관 또는 간편결제사 어플에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구입과 가맹점 QR코드를 촬영해 금액을 입력, 전송해서 결제하는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상품권은 5천 원, 1만 원, 3만 원, 5만 원, 10만 원권까지 구입이 가능하고 복수 선택도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 판매처가 조금씩 다르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지류상품권 판매처
전자상품권 판매처
모바일상품권 판매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온누리마켓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한눈에 보실 수 있는데요. 온누리상품권 가맹시장과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예를 들어서 온누리상품권 가맹시장을 클릭하고 서울 종로구를 선택해보았습니다. 검색 결과 사용 가능한 시장이 위치와 함께 표시되고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사시는 지역을 검색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알아두면 집안 경제에 도움이 되는 온누리상품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역경제를 살리고 나의 주머니도 절약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많이 많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