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통증 원인 손목 통증 원인 다양한 사례가 있는데요. 손목 통증 증상 심해지게 되면 일상생활이 불가할 정도까지 이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증상이 나타날 때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손목 통증 원인 치료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손목 통증 원인
손목 통증 원인

 

손목 통증 원인

 

손목 통증 원인 다양하게 있는데 그중에 일반적인 원인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손목 통증 원인 1. 사용 과부하

 

최근에 스마트폰 사용과 컴퓨터를 사용하는 빈도수가 늘면서 이런 활동을 통해 과부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장시간 반복 동작이나 과도한 압력은 손목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손에 자꾸 저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 증상 의심해 보자!



손목 통증 원인 2. 주사용 증후군

 

주사용 증후군은 손목의 통로인 사지관 통로에 압력이 생기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손목 주위의 조직의 염증이나 부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주로 손가락 저림, 뻣뻣함,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손목 통증 원인
손목 통증 원인


손목 통증 원인 3. 텐더니스

 

손목 주위의 힘줄이 염증이나 과부하로 인해 손목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역시 키보드 작업, 스포츠 활동, 과도한 수작업 등으로 인해 생길 수 있습니다. 

손목 통증 원인 4. 관절염

 

손목 관절에 염증이 생길 경우, 통증과 뻐근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은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퇴행성일 수 있지만 젊은 나이에도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손목 통증 원인
손목 통증 원인


손목 통증 원인 5. 골절 또는 외상

 

손목 근처의 골절, 염좌 또는 외상은 갑작스러운 손목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손목 통증 원인 6. 테니스 엘보

 

테니스 엘보는 테니스를 치는 동작과 관련된 통증으로, 손목과 팔꿈치 주위의 근육과 힘줄에 염증이 생기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테니스와 같이 손목과 팔꿈치를 많이 이용하는 동작을 하는 경우에 무리하게 되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를 바랍니다.

손목 통증 원인 위와 같은데요. 하나의 원인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지만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손목 통증 원인
손목 통증 원인

 

손목 통증 증상

 

위의 손목 통증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는 손목 통증 증상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통증: 손목 주위나 손목 관절에 통증이 생깁니다. 통증은 가벼울 수도 있고, 심하고 지속적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움직일 때 또는 특정 동작을 할 때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2. 뻐근함과 감각 이상: 손목 주변에 뻐근함, 당기는 느낌, 저림, 화끈거림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경의 압박 또는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손목 기능 약화 : 손목 통증으로 인해 손목의 움직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감기, 물건 집기, 힘줄 사용 등의 일상적인 활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부종과 염증: 손목 주위에 붓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염증이 있는 경우 손목 주위의 피부가 붉어질 수 있습니다.

5. 손가락 저림과 : 손목 통증이 신경에 압력을 가하면 손가락의 저림과 감각이 없는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손목 통증 원인
손목 통증 원인

 

손목 통증 치료방법

 

위와 같은 손목 통증 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빠른 시기에 치료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목 통증 치료방법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휴식: 손목에 부담을 주는 활동을 줄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있는 동안 손목을 휴식시키는 것은 염증을 줄이고 치유를 돕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얼음 팩: 통증 부위에 얼음 팩을 잠시 올려놓는 것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직접 피부에 얼음을 바로 올리는 것보다는 얼음 팩을 수건 등으로 감싸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압박 붕대: 손목을 지지하고 감싸는 압박 붕대를 사용하면 통증을 완화시키고 염증을 줄일 수 있는데요. 이는 손목에 일시적인 안정성을 제공하여 부담을 줄여주게 됩니다. 

4. 스트레칭 : 적절한 손목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손목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켜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손목 통증 원인 손목 통증 원인
손목 통증 원인

 

5. 손목 보호: 일상생활에서 손목을 보호하고 부담을 줄이기 위해 손목 모양을 편 마우스, 마우스 패드 등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진통제: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통증이 심하거나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의사의 처방에 따라 일시적으로 진통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으로 효과가 있을 뿐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 아니고 진통제는 오래 복용하면 좋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기간 동안만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물리치료: 전문가에게서 받는 물리치료, 마사지, 초음파 치료 등의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서도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손목 통증 치료방법은 어떠한 원인과 증상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의 개별적 진단을 통해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