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자격증의 종류

국가자격증의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요즘 제 2의 직업을 준비하거나 다른 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준비하는 것이 자격증 시험입니다. 사실 자격증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같은 지원자라도 해당 분야에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취업이 될 수 있는 확률이 훨씬 높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격증의 유무에 따라서 그 사람의 실력을 함부로 평가할 수는 없지만 자격증을 땄다는 것 자체가 그 일을 하려는데 있어서 저 전문성을 갖추고 하고 싶다는 것을 의미하는 뜻이기도 하기 때문에 더 열정적으로 보이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해당 분야에 대해서 이론적인 지식이 더 많이 쌓일 수 밖에 없습니다. 세상의 다양하고 많은 자격증 중 국가자격증에 해당하는 것은 무엇이 있을지 몇가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자격증의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국가전문자격증

국가자격증 중에서 전문자격증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자격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간호사, 간호조무사, 법무사, 변호사, 수의사, 약사, 의사, 치위생사, 공인중개사, 청소년상담사, 사회복지사 1급, 소방시설관리사, 청소년지도사, 주택관리사보, 관세사, 응급구조사, 안경사, 교사, 기관사, 공인회계사 등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전문직이라고 말하는 것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중에서 제 2의 직업을 위한 자격증이라고 한다면 청소년지도사, 상담사, 사회복지사, 공인중개사 등이 있습니다. 이는 나이와 학벌의 제약이 특별히 없어서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도전하실 수 있는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가자격증의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국가기술자격증

기술직에 해당하는 분야를 위한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분야는 대표적으로 건축, 기계, 전기, 소방, 토목 분야 등을 들 수가 있습니다. 어떠한 자격증이 있을까요?

 

전기기사자격증, 건축구조기술사자격증, 소방설비산업기사자격증, 정보처리기사자격증, 건축목재시공기능장자격증, 신발산업기사, 피아노조율사,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 등이 있습니다.

 

국가자격증의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생소하지만 핫한 자격증

 

자격증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생소해서 처음 듣는 것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이건 제 생각이 어느 정도 들어갔습니다. 제가 안 들어봤다고 다 안 들어본거는 아닐테니까요^^ 무엇이 있을까요?

 

여행안내사, 기술지도사, 말조련사, 재활승마지도사, 검수사, 화재조사관, 기업재난관리사, 환경영향평가사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생소한 자격증의 종류는 무척이나 많겠지만, 오늘은 이 정도로만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자격증의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민간자격증 vs 국가자격증

 

민간자격증을 따시는 분들도 많은데, 민간자격증이라고 할지라고 공신력이 있는 기관에서 행해지고 있는 것이라면 국가자격증으로도 인정을 해주기도 하니 자세하게는 직접 주최기관에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국가자격증의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자격증을 너도나도 취득하는 요즘, 시간적 여유가 조금 있을 때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분야의 자격증에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실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