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검수술 비용 나이 드신 분들은 관심이 많으실 것 같아요. 보통 하안검수술은 노화가 진행이 되면서 하게 되는 수술인데, 눈꺼풀이 처지고 지방이 튀어나오게 되면서 더 나이 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중년이 궁금해하는 수술인 하안검수술 비용과 하안검수술 회복기간 그리고 하안검수술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눈밑 주름 제거하려면, 평소에 이렇게 하면 된다는데?

 

눈 주름 다리미처럼 필 수 있는 시술은 바로 이것?

 

하안검수술이란

 

 

하안검은 쉽게 말하자면 아랫 눈꺼풀이고 반대로 윗 눈꺼풀은 상안검이라고 하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아랫 눈꺼풀이 쳐지면서 볼록 튀어나오는 것을 대부분 경험하게 되는데요. 

 

위와 같이 눈 밑이 볼록 튀어나오게 되면 졸려 보이는 인상과 자신감 없는 퀭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본인 자신도 자신감이 굉장히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안검수술로 눈 밑 피부와 주변 조직의 탄력 저하로 인해 눈 밑이 볼록해 보이는 경우 피부와 지방을 제거해 눈 밑의 주름을 개선하고 볼록함도 같이 해결해야 합니다.

 

하안검 노화의 원인

 

하안검 노화의 원인은 여러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눈 밑 피부 주름은 노화로 인해 얼굴 전체에 잔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눈가 피부는 피부 중에서도 가장 얇은 부분에 속하기 때문에 주름이 더 잘 생기게 됩니다.

 

또한 눈 밑 지방이 튀어나오게 되는 것은 눈밑의 안와지방을 지탱하던 격막이 느슨해졌기 때문인데요. 이를 방치할 경우 인상이 심술 맞아 보이게 되어 안 좋은 인상을 주게 됩니다.

 

이러한 노화 현상도 노화의 속도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언제 이러한 증상이 생긴다는 것을 일반적으로 정의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젊었을 때부터 눈가 주름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쓴 사람이라면, 즉 아이크림을 잘 발라주고 피부에 좋은 음식과 콜라겐 등을 꾸준히 섭취했다면, 노화가 시작되는 시기가 남들보다 늦어지고 진행속도도 빠르지 않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하안검수술 추천대상

 

1. 눈 밑 지방이 다크서클처럼 보이는 경우

2. 눈 밑 피부가 처지고 잔주름이 심한 경우

3. 눈 밑이 볼록하게 튀어나와서 피곤한 인상을 주는 경우

4. 눈물 도랑 주름이 깊게 파인 경우

5. 애교살이 사라진 경우

 

하안검수술 방법

 

1. 속눈썹 아래  1 ~ 2 mm 지점에 절개할 부분을 디자인합니다.

2. 디자인된 라인을 따라서 절개하고 불필요한 피부와 근육, 지방 등을 제거합니다.

3. 늘어져 있는 근육을 눈 바깥쪽 뼈막에 고정시킨 뒤 봉합합니다.

4. 환하고 어려 보이는 동안 눈매가 완성됩니다.

 

 

하안검수술은 수면과 국소마취를 하게 되고 수술 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소요가 되며, 절개하고 봉합한 부분 실밥은 수술 후 5일 정도 후에 제거하게 되는데요. 

 

하안검수술 후 회복기간은 대략 2주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실밥을 제거하기 전에는 회복이 더디지만 실밥 제거 후에는 회복이 더 빨라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절개를 할 때 눈에 띄지 않는 미세한 부위를 절개하고 봉합하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고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안검수술 후 주의사항

 

1. 고개를 숙이거나 엎드리는 행동 즉, 수술 부위에 자극을 주는 행동은 당분간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2. 눈물을 흘리거나 울거나, 눈을 세게 감는 것, 눈꺼풀을 비비는 행동도 금지합니다.

3. 수술 후 일주일 간은 눈 화장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렌즈 착용도 최대 한 달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5. 음주와 흡연은 상처 부위 회복을 늦추게 되기 때문에 최소 한 달은 금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찜질방, 사우나도 한달 이상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외출할 때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안검수술 부작용

 

하안검수술 부작용은 경우에 따라서 생길 수도 있는데요. 뒤쪽 눈꼬리 부위 즉, 외안각이라고 불리는 이 부분이 다른 분들에 비해 약하신 분들이 있는데, 이러한 분들은 하안검수술 시 피부를 당길 때 눈밑 피부가 뒤집어지는 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밑 주름 제거하는 과정에서 완벽하게 주름을 없애려다 보니까 과도하게 피부를 당기게 되는 경우 이러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또한 눈밑 지방 제거 시 애교근육 부위를 과도하게 절개하게 되면 눈밑이 패이는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 절제 시 피부의 두께를 고려하지 않을 경우 흉터 조직이 노출되는 부작용이 있는데요. 

 

흔히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고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부분은 아닌데요. 아무래도 많은 경험과 실력이 있는 전문의에게 꼭 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부작용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하안검수술 비용

 

하안검수술 비용 노화 정도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고, 병원마다 하안검수술 비용도 조금씩 다른데요. 보통 100만 원에서 150만 원 사이에 비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안검수술이 상안검수술에 비해서 조금 더 비싼 편이고, 만약 하안검수술과 상안검수술을 같이 진행하게 된다면 200만 원에서 250만 원 정도의 비용을 생각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하안검수술 비용 싸다고 다 좋은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을 잘 고려해서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병원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완성도에 따라서 몇 년을 동안으로 돌아갈 수 있는 수술 중 하나이기 때문에 수술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는 수술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