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엔자임 큐텐 부작용 크게 나타나는 증상은 사실상 없습니다. 그러나 경미할지라도 누군가에는 부작용이 될 수 있으니 오늘은 코엔자임 큐텐 부작용 그리고 복용법 등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엔자임 큐텐 부작용

 

 

 

 

 

 

코엔자임 큐텐 부작용 1. 소화기관 문제

 

어떤 사람들은 코엔자임 큐텐 섭취 후에 소화 장애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복부 통증, 구역질, 구토 등이 부작용 증상에 포함이 됩니다.

 

코엔자임 큐텐 부작용 2. 피부 발진

 

이는 드물게 발생되긴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복용 후에 피부 발진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코엔자임 큐텐 부작용 3. 두통

 

가끔 두통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코엔자임 큐텐 부작용 4. 비타민 B12 흡수 감소

 

코엔자임 큐텐이 과다하게 섭취될 경우에 비타민 B12의 흡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비타민 B12 부족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코엔자임 큐텐 효능은 과연?

 

 

코엔자임 큐텐 부작용 5. 혈압 변화

 

일부 연구에 따르면 코엔자임 큐텐은 혈압을 일시적으로 낮출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압이 낮은 사람들은 복용에 있어서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코엔자임 큐텐 부작용 6. 심장에 무리

 

코엔자임 큐텐을 과다 복용하게 되면 심장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심장이 평소에 안 좋으신 분들이라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코엔자임 큐텐 부작용 7. 출혈

 

혈액을 묽게 하는 효능이 있는 만큼 아스피린 등의 항응고제를 복용한다면 출혈의 우려가 있는 점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엔자임 큐텐이 큰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남용할 수 있는데, 이것도 하나의 보충제이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의 하에 복용하시는 것이 옳습니다. 또한 다른 영양제도 복용을 하고 있는 상태라면, 같이 복용해도 되는지의 여부도 전문의와 상담하에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코엔자임 큐텐 복용법

 

 

 

 

 

코엔자임 큐텐 권장량은 보통 100 ~ 300mg이지만 개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이 있는 분이라면 60~300mg, 두통이 있는 경우라면 300~400mg, 노화 방지를 위해 복용하시는 분이라면 100~200mg 정도를 권장하는데요. 이 또한 미리 체크하시고 복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면, 위의 상황별 코엔자임 큐텐 복용법 사람마다 다르고 또한 과도한 섭취는 몸에 이상반응을 가져올 수 있으니, 적당히 맞춰서 드시기를 바랍니다. 

 

코엔자임 큐텐 선택 시 체크해야 할 부분

 

시중에는 다양한 코엔자임 큐엔이 있습니다. 어떠한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가에서 여러 가지가 고려가 되는데요. 무조건 저렴하다고 구입하시면 안 되는 게, 모든 영양제는 같은 제품이라도 원료와 함량이 조금씩 다 차이가 있습니다.

 

다음은 코엔자임 큐텐 선택 시 체크해야 할 부분에 대한 내용입니다.

 

1. 식물성 캡슐 사용 여부

 

캡슐 재질은 동물성과 식물성으로 나뉠 수가 있는데요. 동물성 캡슐은 보통 소와 돼지 등 가죽 화학처리를 해 만든 젤라틴이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는 가축 사육과정에서 사용이 되었던 성장호르몬과 항생제 잔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식물성 캡슐이 좀 더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비타민 K2 체크

 

산소로 세포의 에너지를 만드는 미토콘드리아의 전자운반체 역할을 비타민 K2가 맡고 있습니다. 이 비타민 K2는 산화스트레스 불균형, 단백질의 결핍으로 인해 생긴 미토콘드리아 기능장애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아연, 셀레늄, 망간, 비타민 E, C

 

위의 성분들은 코엔자임 큐텐과의 시너지를 올려주는 성분들입니다. 위 성분들이 들어있는지 여부도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코엔자임 큐텐 부작용과 복용법 그리고 추가해서 코엔자임 큐텐 선택 시 체크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항산화 기능에 좋은 코엔자임 큐엔, 적절히 잘 복용하셔서 건강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