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에 이어서 정부가 이번에는 코로나 생소비지원금이라는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이번에는 지역경제 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시작된 제도인데, 어떠한 제도인지 또한 신청 방법 및 캐시백 조건 등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소비회복촉진을 위해 신용 및 체크카드를 니난 2분기 월평균 사용금액보다 3% 많이 사용했다면 그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한 사람당 최대 월 10만원까지 현금으로 환급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예를 들면...

 

2분기에 사용한 월평균 카드 금액이 100만원이고, 10월 월평균 사용액이 113만원이면, 13만원을 더 사용한 것이 되는데요. 이중 3%인 3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10만원의 10%인 1만원을 환급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자세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상생소비지원금 홈페이지의 링크를 첨부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홈페이지

「상생소비지원금」 이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

xn--jj0bw12auzbhdy1be5unkf.kr

 

신청 기간 및 신청 대상

 

10월 1일부터 이미 시작이 되었고, 2개월동안 시행이 됩니다. 1인당 최대 월 10만원까지니까, 11월까지면 최대 20만원 환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는 정말 카드를 많이 쓴 경우에 가능한 금액이므로, 일부러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 무리하게 카드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참여대상자는 만 19세 이상이고, 21년 2분기 기준으로 본인 명의 신용 & 체크카드 사용실적자라면 누구든지 가능합니다. 2분기는 4월부터 6월에 해당하니까 이 때 카드를 쓴 실적이 있으면 19세 이상이면 가능하다는 것이죠.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방법

현재 시점에는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한 상태인데요. 

위의 9개의 전담카드사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방법은 각각의 카드사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제일 처음 이와 관련된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이를 누르고 접속하여 안내대로 신청을 하면 참여가 완료가 됩니다.

 

만약, 홈페이지나 어플로 신청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각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전담카드사와 연계되어 있는 은행에 방문해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접수가 완료가 됩니다. 신분증은 꼭 지참을 해야겠지요!

 

나의 2분기 카드실적을 확인하는 방법은?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이 완료가 되면 영업일 기준 2일 뒤에 전담카드사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2분기에 내가 쓴 금액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2분기 이용 합산 금액과 월별 평균 사용 금액을 둘 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봐야할 것은 월별 평균 금액이 되겠습니다.

 

실적이 인정이 되는 업종

다만, 모든 업종에서 다 인정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래의 사항을 잘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캐시백 사용 유효기간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캐시백 지급을 위해서 과한 신용카드 사용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신청을 해 놓으면 나쁠것은 없고 3분기의 내 소비가 의도와는 다르게 증가할 수 있으니 , 주사용 카드사를 통해서 신청을 해 놓는 것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