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찾고 계셨나요? 여러 가지 방법들이 많지만, 이 방법은 누구나 쉽게 단 10초 정도만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컴알못, 컴맹 분들도 할 수밖에 없으니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이유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각자만의 이유가 있을텐데요. 저는 제가 꼭 소장하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은 꼭 다운로드해 놓는 편입니다. 웬만해서는 제작된 유튜브가 계속 남아있기는 할 텐데요. 여러 가지 이유로 동영상이 삭제될 수 도 있고, 크리에이터분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유튜브 채널을 삭제하거나 또는 특정 동영상을 삭제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꼭 소장하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은 다운로드해서 폴더에 따로 저장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1. 다운받고 싶은 유튜브 영상으로 들어갑니다.

 

2. 주소창으로 가셔서 아래와 같이 youtube라는 철자 앞에 ss를 붙여주고 enter를 누릅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3. 그러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4. 무료로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가장 밑에 낮은 품질로 다운로드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낮은 품질이라고 해도 보기에 전혀 나쁘지 않은 퀄리티입니다.)

 

5.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MP4 720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내 PC에 다운로드가 되기 시작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어떠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 또는 위의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원하는 유튜브 주소를 넣고 바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위와 같고 다른 점이라면 직접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서 링크만 붙여 넣으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

 

 

 

 

 

 

위와 같이 유튜브 다운로드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실행이 됩니다. 각자 pc에 가지고 있는 오디오 플레이어로 영상을 볼 수 있는데, 저의 경우에는 곰플레이어로 실행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초등학생 그리고 할머니, 할아버지도 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이니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꼭 한번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