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지금부터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통과해야 하는 것이 바로 운전면허 필기시험입니다. 운전면허 취득과정 중 중요한 기초관문인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으니 함께 해보실까요?

운전면허 취득과정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이 필요합니다. 

 

1. 교통안전 교육

2. 신체검사

3. 운전면허 필기시험

4. 운전면허 기능시험

5. 운전면허 도로주행 시험

 

교통안전 교육은 면허 시험장에 마련되어 있는 교통안전 교육장이나 운전면허 교육기관을 통해 수료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하셔야 할 것은 신체검사인데 신체검사도 역시 면허 시험장에 마련되어 있어 검사실 또는 병원에서 검사를 진행한 다음에 검사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본격적인 시험 중 첫 번째는 바로 운전면허 필기시험인데요. 필기시험은 컴퓨터로 문제를 풀이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를 위해서는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를 방문해 주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이 중에서 운전면허시험 - 학과시험 방문시간 예약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아래와 같이 실명 인증을 합니다.

 

학과시험 방문시간 예약에 관련된 아래의 내용을 읽고 안내문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부분에 체크를 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아래의 부분에 체크를 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아래와 같이 필기시험 예약 전에는 교통안전교육 수료를 해야만 응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먼저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시험장과 시험날짜 시간을 아래와 같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장과 날짜를 선택하시고 아래로 내리면 신청내역 확인이 있습니다. 유의사항을 확인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아래의 학과시험 방문시간 예약 부분에 정보를 입력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응시 하루 전까지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시험 당일에 시험장에서 응시원서 작성 - 신체검사 - 학과시험 응시 접수 - 응시 라벨 부착 - 학과시험장 대기실에서 대기 - 필기시험 응시 순으로 필기시험이 진행이 됩니다. 미리 위와 같은 과정을 진행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어느 정도 소요 될 수 있으니 최소 30분 전에는 꼭 도착을 해서 진행을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 꼭 지참하셔야 하는데요. 신분증과 수수료 그리고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 3장(규격 3.5 * 4.5)도 지참하셔야 합니다. 

 

수수료는 신체검사 수수료와 필기시험 수수료가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신체검사 수수료는 1종 대형과 특수 면허는 7천 원, 나머지는 6천 원이고 필기시험 수수료는 1만 원을 준비해 가시면 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그리고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안전운전을 위한 첫 번째 관문인 운전면허 필기시험 꼭 합격하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