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업 구직지원금 지원금 포함 취업, 창업에 성공까지 하면 총 180만 원까지 지원을 해주는 서울시 여성을 위한 구직지원금입니다. 2월 19일부터 선착순으로 시작이 되니 방법을 미리 알고 계셨다가 바로 신청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우먼업 구직지원금
창업이나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서울 거주 30~40대 미취업, 미창업 여성에게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장려하기 위해서 월 30만 원 상당의 활동지원 포인트를 3개월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취업이나 창업에 성공하면 추가로 취업, 창업성공금도 90만 원 한도 내에서 지급이 됩니다.
모집 인원은 2500명, 올해는 양육자를 우선 선정해서 지원을 합니다. 직장생활을 하시다가 육아로 인해서 경력이 단절되었던 주부님들이 신청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먼업 구직지원금은 실업급여와 마찬가지로 매월 구직활동을 하면 우먼업 포인트로 30만 원이 3개월 동안 지급이 됩니다.
우먼업 구직지원금 신청대상
1974년 1월 1일생부터 1994년 12월 31일생까지 서울시에 거주하는 30~40대 미취업 또는 미창업 여성, 가구소득이 기준 위소득 150% 이하여야 합니다.
우먼업 구직지원금 신청방법
서울 우먼업 홈페이지에서 2월 19일부터 가능합니다. 3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하는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니 빨리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하시고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새일여성인턴 제도
새일여성인턴 제도는 전국에서 연중 모집하는 사업으로, 서울시의 우먼업 구직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전국의 경력단절여성 등이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또한 취업 후에 고용이 계속 유지될 수 있게 1인당 380만 원을 지원합니다. 이는 여성가족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작년 기준으로 9200명이 참여했는데, 인턴십 수료자 중에 97,1%가 정규직 취업에 성공했다고 하니, 엄청난 성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새일여성인턴 제도는 나이 제한이나 소득 기준은 따로 없고요. 선발이 되면 진로지도와 진로설계 그리고 직업심리검사 등 역량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 내의 우수기업에 인턴으로 연결시켜 준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역 내 우수기업에 인턴채용지원금으로 월 80만 원씩 3개월 동안 지급하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도 적극적으로 고용을 할 수밖에 없겠죠?
인턴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정규직이나 상용직으로 채용해서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면, 기업과 근로자에게 장여금으로 각각 80만 원과 6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하게 됩니다.
새일여성인턴 제도 신청방법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에서 새일여성인턴으로 들어가셔서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97%가 취업에 성공했다고 하니까 여성가족부에서 지원을 해줄 때 지원을 받고 원하시는 곳에 취업까지 성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성을 위한 특별지원금인 우먼업 구직지원금 그리고 새일여성인턴 제도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보통은 본인이 신청대상에 해당이 되더라도 정보가 없어서 또는 신청대상이 아닐 거라는 생각에 도전도 해보지 않는 분들이 대다수일 것 같습니다.
실제로 위의 취업 사례에서도 보면 지원금으로 시작했지만 실제로 정규직으로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듯이, 이렇게 나라에서 주최하는 지원금 제도를 잘 이용하다 보면 좋은 일로 연결되는 사례가 많은 것 같습니다.
취업, 창업으로 고민을 하고 계시는 여성분들이라면 위의 지원금 또는 앞으로 나오는 많은 지원금 제도에 귀를 기울여보시는 것이 어떨까요?